이마트·롯데마트 분유 "꾸준한 성장세" 보이지만분유업계선 민감한 반응 안보여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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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와 롯데마트가 각각 파스퇴르와 손 잡고 만든 자체 브랜드 분유의 인기가 뜨겁다. 그럼에도 분유업계는 별 큰 영향은 없다는 반응을 보이며 오히려 '저출산'으로 아이가 줄어드는 것이 더욱 우려된다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6일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6월 14일 파스퇴르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스마트 분유'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첫 달에 4302캔이 판매된데 이어 7월에는 1만618캔, 8월 1만3905캔, 9월 1만3457캔, 10월 1만4118캔이 판매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롯데마트 역시 파스퇴르와 손잡고 내놓은 '귀한 산양분유' 역시 판매 비중이 증가하면서 지난 10월 33.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마트 측 관계자는 "롯데마트 내 산양분유 매출은 '귀한 산양분유' 출시 이후(14년 6~10월 vs 전년 동기간) 30% 가량 신장해 귀한 산양분유의 등장이 산양분유 파이를 키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전했다.이마트와 롯데마트의 PB분유의 성장세는 기존 분유 브랜드 상품의 가격보다 최대 40%까지 저렴하며, 분유 제조업체인 '파스퇴르'와 함께 만들었다는 신뢰도가 큰 몫을 하고 있다는 분석이다.그럼에도 분유업계는 '큰 영향 없음'이라는 반응을 내놓고 있어 눈길을 끈다.한 분유업계 관계자는 "대형마트 PB분유가 저렴해서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고 들었다"면서도 "업체에는 큰 영향으로 나타나진 않고 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대형마트와 손 잡은 파스퇴르는 아마 좀 영향 있을지도 모르겠다"고 전했다.다른 분유업계 관계자는 "PB분유보다 점점 분유를 먹을 아이가 줄어든다는 것이 문제"라고 꼬집으며 "올해 실적이 예상했던 것보다 기대 이하로 나올 것"이라고 우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