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에서 보급형까지 커브드 TV 풀라인업 구축, 소비자 선택 폭 넓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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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는 커브드 TV가 국내 시장에서 누적판매 5만 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커브드 UHD TV를 국내에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이후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1만 대를 기록했던 삼성 커브드 TV는 이후 세 달 만에 누적 판매 5만대를 돌파하며 판매량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특히 이번 월 1만 대 판매 수치는 커브드 UHD TV 첫 출시 이후 5개월만에 달성한 수치로 갈수록 뜨거워지는 커브드 TV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삼성 커브드 TV는 4200R(반지름이 4200mm인 원의 휜 정도) 곡률의 스크린을 구현한 TV로 휘어있는 화면이 실제와 같은 몰입감을 주며 시야 영역을 한층 넓혀 실제보다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파노라마 효과를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삼성 커브드 TV는 출시 초기에는 고가의 프리미엄 라인에 한정됐으나 소비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7월 보급형 커브드 UHD TV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후 풀HD급 커브드 TV를 연달아 선보이며 판매량을 늘려가고 있다.

    커브드 TV 모델 중 가장 인기가 많은 보급형 UHD TV 55형 모델(UN55HU7200F)의 경우 단일 모델로 월 판매 3000대를 넘어서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커브드 TV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며 "커브드 TV가 '차세대 TV'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어 앞으로 커브드 TV 대세화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삼성 커브드 TV는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로부터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의 TV'라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