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0대 60%, 30대 30%증가"...남성층도 늘어
스트레스와 외부 요인 등 관련 질환의 증가에 따른 것...성인용 패드 시장 성장 전망
  • ▲ ⓒ옥션
    ▲ ⓒ옥션

     중년 이상의 여성이 대부분이던 요실금 패드 수요층이 젊은 층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오픈마켓 옥션은 올해 들어 지난 10일까지 요실금 패드의 연령대별 구매량을 분석한 결과, 20대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30대는 30%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같은 기간 40대와 50대의 구입량은 각각 90%, 115%가 늘었다.

    옥션은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소폭 증가한 것에 주목하면서, 이와 같은 원인으로 요실금 환자 수의 증가와 온라인을 통한 직접구매에 나선 고객이 늘어난 것을 꼽았다.

    옥션 김미영 생활유아팀장은 "할인 혜택 및 배송이 편리하고 구매시 주위 시선을 인식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 때문에 온라인상에서 관련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이를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 및 혜택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요실금은 40대가 넘으면 30~40%가 경험하고 요즘엔 20대에도 나타나고 있다. 발병 원인에는
    스트레스와외부 요인 등으로 인한 과민성 방광 등 관련 질환의 증가를 들 수 있다. 또 이른 출산이나 노산의 확률이 높아진 것도 영향을 끼쳤다는 게 옥션 측의 설명이다.

    한편 업계는 노인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성인용 패드 시장이 앞으로 더욱 성장할 것이란 분석이다. 또 요실금 환자가 남성층으로도 확대되면서 남성층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같은 기간 옥션에서 남성의 요실금팬티 구입 신장률은 80%, 11번가에서는 10%가 증가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전립선을 강화하는 기능성 팬티나 운동기구 등 관련상품 등의 수요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