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단 400만병만 선봬…"워홀의 작품 소유할 수 있는 기회"
  • ▲ '앤디 워홀 에디션'
    ▲ '앤디 워홀 에디션'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 앱솔루트는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과의 협업 작품을 병에 새긴 '앤디 워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앤디 워홀 에디션'은 앤디 워홀이 생전에 앱솔루트와 진행한 수천 가지 협업 중 최초의 작품이자 수작으로 꼽히는 1985년 작품 '앱솔루트 워홀(ABSOLUT WARHOL)'을 병으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앱솔루트는 앤디 워홀의 유품과 작품 등을 관리하는 '앤디 워홀 파운데이션(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앱솔루트 워홀' 속의 앱솔루트 병을 실제로 재현해 냈다.

     

    앱솔루트는 병 특유의 투명함은 살리되 뒷면의 라벨을 검정색으로 바꾸고 앤디 워홀의 유명한 문구를 함께 넣어 원작의 느낌을 완벽하게 표현해 냈다고 설명했다.

     

    '앤디 워홀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전 세계에 단 400만병만 출시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관계자는 "'앤디 워홀 에디션'은 그 자체로 하나의 팝아트 작품이 됨과 동시에 누구나 워홀의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앱솔루트는 이번 '앤디 워홀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앤디 워홀과 회화·사진·패션·미디어 아트·가구 디자인 분야 등 국내 신진 예술가들의 합동 전시회인 '앤디 워홀과 친구들'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팝 아트라는 특성을 살려 개성 넘치는 작품과 분위기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전시 기간 중 주말에 현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겐 무료로 칵테일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