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레저 시즌 대비, 춥고 건조한 스키장에서 피부 지키는 팁 소개
  •  

  • ▲ 임지연 한율 대표 모델ⓒ한율
    ▲ 임지연 한율 대표 모델ⓒ한율

     

    겨울 레저 시즌이 돌아왔다. 설원이 펼쳐진 스키장으로 떠날 준비가 됐다면 아웃도어 뿐 아니라 춥고 건조한 스키장에서 쉽게 지칠 피부를 위한 뷰티 아이템도 살펴봐야 한다.

     

    춥고 건조한 스키장에서 장시간 피부를 노출한다면 안면 홍조, 피부 건조증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스키장을 보다 똑똑하게 200% 즐기기 위해서 잊지 말아야 할 뷰티 아이템을 알아보자.

     

    첫째,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다. 설원 위 자외선 지수는 한 여름 태양 보다 강하다. 설원에 반사되는 자외선 양은 평상시 대비 무려 4배에 달한다. 이에 더해 높은 지대일수록 자외선 양은 더욱 증가하므로 스키장 높은 슬로프에서 자외선 차단제는 단연 필수다.

     

    스키를 타기 30분 전 기초 화장 마지막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지수 50 이상 제품을 평소 바르던 양의 2~3배 바르거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메이크업과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에 한율 흰감국 미백 선크림 SPF50+/PA+++ 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전 피부 바탕을 최적의 상태로 가꿔줘 추운 날씨 속에서도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제품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같은 라인의 한율 광채 쿠션 쿠션 SPF50+PA+++ 또한 자외선 차단 기능성이 있는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인기다. 아이오페 UV쉴드 선 메이크업 베이스도 자외선 차단에 피부 톤까지 보정해줘 좋다.

     

    자외선을 차단했다고 방심하기엔 이르다. 스키장은 고지대에 위치해 있어 바람도 강하고 기온까지 낮아 차가운 칼바람이 인다. 강추위에 장시간 피부를 노출한 후 따뜻한 실내로 들어올 시 급격한 온도차로 피부 홍조 및 극심한 건조증을 경험할 수 있다.

     

    이를 대비해 피부 보습, 진정 효과가 있는 뷰티 제품을 구비해놔야 한다. 최근 출시된 멀티밤은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고 휴대 또한 편리해 스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한율 자운단 보습 진정밤은 100% 천연 유래 자운단 성분을 함유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프리메라 바닐라 멀티 밤도 고 보습 멀티밤으로 피부에 보습을 대는 데 탁월하다.

     

    마지막으로 스키장 이용 후 빠른 컨디션 회복을 도울 수면팩까지 준비한다면 올 겨울 스키장 이용은 완벽할 것이다. 건성 피부라면 수면팩을 바르기 전 스킨 단계에서 페이스 오일을 몇 방울 섞어 발라주면 피부 속 깊은 보습감을 보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