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13일 최근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1L짜리 PB생수 '미네랄워터'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CU의 최근 3년간 생수 매출신장률은 2012년 23.9%, 2013년 17.5%, 2014년 24.7%로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CU는 철저한 시장 조사과 세밀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1L짜리 생수의 시장성을 발견했다.
 
1인 가구의 비중이 높은 20~30대의 생수 구매 비중은 2012년 56.1%, 2013년 57.3%, 2014년 60.1%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해 20대 여성은 전체 생수 매출 중 18.6%을 차지하며 가장 구매력이 높은 소비층으로 떠올랐다.

CU는 이러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적정 음용량에 맞춰 1L 짜리 PB생수 '미네랄워터'를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경남 산청군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취수한 생수로서 일반(NB) 상품보다 ml당 가격이 50% 이상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1인 가구 컨셉 제품인 만큼 6입짜리 묶음상품의 경우 40% 상시 할인된 2900원에 판매한다. 다량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 편익을 돕기 위해 가벼워진 무게만큼 가격도 낮췄다. 실제 지난 해 묶음생수(6입)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매출이 신장할 정도로 높은 수요를 나타냈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오수정 MD는 "최근 건강과 미용을 위해 수분 섭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생수 매출이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며 "특히 성인 기준 하루 1리터 수분 섭취가 대중화 되면서 1리터 생수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창출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