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동탄2신도시 등 1천가구 규모 공급


  • 겨울철 비수기임에도 분양시장엔 온기가 가득하다.

    18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 주에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힐스테이트 마스터' 등 전국 4개 단지에서 총 4223가구가 분양된다.

    특히 수도권 택지지구와 신도시에서 1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단지의 청약 소식이 예고돼 있다.


    ◇주요 분양 단지

    현대엔지니어링은 마곡지구 13블록에 '힐스테이트마스터'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16층, 22개 동, 전용59∼84㎡, 총 1194가구로 조성된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신방화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롯데몰, 김포공항, 이마트(예정), 이화의료원(예정) 등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호반건설은 동탄2신도시 A41블록에 '동탄호반베르디움3차'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1층 지상25층, 22개 동, 전용84∼98㎡ 총 1695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좌우로 초·고교의 학교예정부지가 위치하며 단지 북측으로는 신리천이 있다. 남측으로는 대형 근린공원 예정부지가 접해 있으며 호수공원도 예정되어 있어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을 이용해 강남권 및 타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2016년 KTX 동탄역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호반건설은 또 송도국제도시 RC1블록에 '송도국제도시호반베르디움2차'를 분양한다.

    인천지하철 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단지에 인접해 있고 송명초 외 3개의 학교 용지가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한 대형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이 오픈 예정이어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당첨자 발표

    오는 21일 경남 창원시 '창원감계푸르지오'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 밖에 △경기 화성시 '화성봉담2차우방아이유쉘'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현대그린' △경북 구미시 '구미강변코오롱하늘채' 등 총 6개 단지가 당첨자를 발표한다.

    ◇계약

    울산 울주군 '울산문수산신동아파밀리에' 계약이 오는 19일 시작된다.

    이 밖에 △충북 충주시 '충주코아루퍼스트' △대전 유성구 '대전봉명동레자미멀티홈' 등 총 4개 사업장이 계약일정을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동문건설이 충남 천안시 '천안도솔노블시티동문굿모닝힐'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