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건강한 단맛' 시장 공략 가속화에 나선다. 올해 백설 자일로스설탕은은 370억 원,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은 210억 원 매출을 목표로 밝혔다.
23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신개념 설탕인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이 지속적인 매출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2015 건강한 단맛 찾기 프로젝트'를 펼친다.
자일로스설탕 시장은 출시 첫 해인 2011년 전체 매출 20억 원에서 2012년 190억 원, 2013년 260억 원, 2014년 300억 원 규모로 해마다 카테고리 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다. 올리고당 역시 시장 규모가 매해 성장하고 있는 카테고리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시장만 보더라도 지난 2011년 239억 원에서 지난 해 321억 원대 규모로 매년 8% 이상 지속적으로 성장해왔다.(링크 아즈텍 기준)
특히 지난 1987년 국내 최초로 출시되어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로 올리고당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경우, 2011년 156억 원에서 2014년에는 186억 원으로 증가해 4년 새 매출이 20% 상승했다.
백설 자일로스설탕과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의 매출 상승세는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로 풀이다.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층을 더욱 공략한다는 계획 하에 CJ제일제당은 최근 칼로리와 당 부담을 동시에 줄인 '백설 화인스위트 플러스'를 출시해 '건강한 단맛' 콘셉트 제품군을 보다 다양화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다가오는 설 명절 시즌을 앞두고 '건강한 단맛 찾기 프로젝트'을 통해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층 공략 가속화에 시동을 걸었다. 내달 11일까지 전국 1200여 개 매장 내 POP물을 통해 제품 특장점을 알리는 것은 물론, '새해 건강 밥상을 위한 달콤한 다짐'이라는 슬로건으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강한 단맛' 대표 제품을 맞추는 퀴즈로 CJ제일제당 백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가능하며, CJ상품권과 건강한 단맛세트를 증정한다.
CJ제일제당 스위트너 소재 담당 김재민 팀장은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백설 자일로스설탕, 백설 건강한 올리고당 등과 같이 건강을 챙기면서 단맛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건강한 단맛' 시장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