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첫 째주 분양시장은 한산한 모습이다. 전국 분양물량이 2000가구를 밑돌며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2월 첫째 주에는 6개 사업지에서 총 1937가구가 공급된다. 이중 오피스텔이 1107실을 차지한다. 지방에선 830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된다.
◇주요 분양 단지
효성은 광명역세권 3-1블록에 '광명역효성해링턴타워더퍼스트'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광명역세권 내 중심상업지구의 맨 앞자리에 위치하여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1∼3층까지는 접근성과 개방감이 좋은 유럽형 '스트리트 몰' 형태로 배치된 상가가 조성된다. 도보 5분 거리에는 KTX 광명역과 1호선이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성남시 창곡동 1-1블록에 '위례우남역아이파크'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단지 앞에는 2017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8호선 우남역이 있다. 지하1층∼지상3층에 상업시설(위례우남역아이파크 애비뉴)이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
오는 4일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달맞이유림노르웨이숲'의 당첨자를 발표한다. 같은 날 충남 천안시 '창원가음꿈에그린'에서도 새 주인을 발표한다.
이 밖에 △대구 북구 '대구강북협성휴포레' △충남 보령 '동대센트럴파크새미래에뜨젠' 등 총 9개 단지가 당첨자를 공개한다.
◇계약
오는 2일 서울 강서구 '마곡13단지힐스테이트마스터'가 계약 일정을 시작한다.
이 밖에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호반베르디움(A41)' △충북 '청주우암동삼일브리제하임' 등 총 7개 단지에서 계약을 시작한다.
◇모델하우스 오픈
호반건설은 오는 6일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지구 B-5블록에서 '수원호매실호반베르디움2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같은 날 시흥시 배곧지구 B11블록에 '시흥배곧호반베르디움3차'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손님 맞기에 나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