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5만413대, 해외 33만5,455대 등 판매 소폭 줄어
  • 현대자동차는 새해 첫 달 국내 5만413대, 해외 33만5,455대 등 전세계시장에서 작년보다 6.7% 감소한 38만5,868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국내판매는 2.2%, 해외판매는 7.3% 감소한 수치다.

    국내시장에서는 작년보다 2.2% 감소한 5만413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하이브리드 모델 1,256대를 포함해 총 6,907대가 판매되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그랜저는 하이브리드 모델 954대를 포함해 총 6,513대가 판매되며 꾸준한 인기를 나타냈다. 이어 아반떼 4,357대, 제네시스 3,268대, 아슬란 1,070대, 엑센트 1,056대, 에쿠스 921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2만4,586대로 작년보다 5.2% 감소했다.

    RV는 싼타페 6,689대, 투싼ix 2,621대, 맥스크루즈 755대, 베라크루즈 488대 등 작년보다 11.2% 감소한 1만553대를 기록했다. 상용차는 그랜드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작년보다 14.8% 증가한1만2,963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작년보다 3.9% 감소한 2,311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1월 해외시장에서 국내생산수출 9만4,500대,  해외생산판매 24만955대 등 작년보다 7.3% 감소한 33만5,455대를 판매했다. 국내공장수출은 작년보다 8.3% 감소했으며, 해외생산판매 또한 일부 공장의 근무일수 감소 등의 영향으로 6.9% 감소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등 어려운 시장상황이 지속되고, 이에 따라 업체간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면서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해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