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편의사양 고급스러움 강조
  • ▲ ⓒ르노삼성
    ▲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는 QM3에 신규 컬러와 편의사양을 강화한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를 추가하고, 가격인상 없이 기존사양을 확대 적용한 2015년형 QM5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QM3, QM5는 도심형 크로스오버로, 지난 해 우수한 품질, 정숙성, 세련된 유러피언 디자인 등으로 큰 인기를 끌며 르노삼성의 내수성장을 견인했다. 르노삼성은 SUV 시즌인 봄을 겨냥, QM3와 QM5에 감각적인 레드 컬러와 신규 편의사양을 추가하여 SUV 구매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QM3의 경우 기존의 3개 트림(SE, LE, RE)에 더해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를 새롭게 출시한다. RE 시그니처는 전용컬러로 강렬한 소닉 레드 바디와 블랙 루프, 실버 스키드를 앞뒤 포인트로 추가했다. 인테리어에도  레드 데코, 전용 천연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또 다양한 노면 환경(눈, 진흙, 모래 등)에서 맞는 그립 컨트롤 시스템을 신규 적용해 주행의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운전자는 센터 콘솔에 위치한 그립 컨트롤의 3가지 모드 로드(Road), 소프트 그라운드(Soft Ground), 익스퍼트(Expert)]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 ▲ ⓒ르노삼성

     

    QM5는 2015년형에 최고 40만원 상당의 편의사양 추가에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상품성과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주요 사항으로 크림슨 레드 컬러,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RE 기본 적용, LE 옵션), 그레이 퍼포레이티드 투톤 가죽 시트(LE/RE 기본 적용), 전 트림 LED 주간 주행등 등을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QM5의 매직 게이트에 맞춤 제작된 전용 액세서리, 'QM5 텐트 세트'도 함께 선보였다. QM5 텐트 세트는 뒷좌석과 위, 아래로 분리되어 완전 평형으로 접히는 매직 게이트의 규격에 맞춰 특별 제작된 텐트, 타프, 매트로 구성되며, 언제 어디서든 QM5에 텐트를 쉽게 연결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박동훈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QM3와 QM5의 우수한 기본 가치에 매력적인 레드 컬러와 편의사양을 더해 디자인 완성도와 프리미엄 가치를 높였다"며 "활동적이고 스타일리쉬한 QM3 고객, 삶의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QM5 고객 모두를 사로잡으며 내수시장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라인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