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교는 제32회 YCT(청소년중국어시험) 접수를 오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YCT는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청소년의 중국어 학습을 독려하고, 중국어 능력을 높이기 위해 표준화된 중국어 인증시험이다.

     

    시험접수는 YCT 홈페이지(http://www.ycttest.com)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함께 전국 차이홍 지점 및 YCT 한국사무국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단체 접수(최소 10명 이상 응시)도 우편으로 가능하며 60명 이상 접수 시에는 출장시험을 지원한다.

     

    시험일자는 오는 4월 4일이며 서울을 비롯한 전국 28개 고사장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응시료는 급수에 따라 2만 2천원에서 3만 3천원으로 다르다.

     

    YCT는 필기시험과 회화시험 2종류가 있으며 시험 난이도에 따라 필기시험은 YCT 1~4급으로 나뉘고 회화시험은 초급과 중급으로 나뉜다. 필기시험은 듣기와 읽기 영역이 있으며 회화시험의 경우 듣고 따라 말하기, 질문에 답하기 등 상황별 문제가 주어진다.

     

    시험의 합격기준은 급수별 만점의 60% 이상이며, YCT 2~4급 합격자에게는 HSK 1~3급과 동등한 실력이 있음을 증명하는 레벨 비교증서가 함께 제공된다. 또한 YCT 성적표는 학습자의 중국어 능력 점검과 함께 교사들의 중국어 지도를 위한 참고자료나 중국 유학 시 중국어 능력 증명서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대교는 지난 2007년부터 중국 교육부 산하 국가한어국제보급영도소조판공실과 YCT에 관한 상호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대행기관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