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포티셀ⓒ국제약품
    ▲ 라포티셀ⓒ국제약품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의 성장세가 예사롭지 않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00년대 초반부터 활성화된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은 지난해 기준 연 매출 5000억원 규모로 커졌다. 전체 화장품 시장의 4% 수준에 이르렀으며, 매년 15% 이상의 높은 성장세로 전체 화장품 시장 성장률을 크게 상회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2월 중순 출시된 국제약품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인 '라포티셀'이 출시 1개월만에 약 2500처의 약국입점, 10억 매출을 돌파해 주목받고 있다.

     

    라포티셀은 스킨 솔루션 약국 전용 화장품 브랜드로 온라인팜이 유통하고 있으며 현재 고보습라인 3종, 민감성라인 2종등 총 5종의 제품이 약국에 출시됐다. 대표제품인 세라마이드 하이드라 크림은 세라마이드 10000PPM 함유의 고보습크림으로 피부 내 수분보유 및 피부 장벽강화를 돕는 제품이다.

     

    이에 국제약품은 "온라인팜을 통해 약국전용으로 공급되고 있는 라포티셀이 전국 약국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해 약국화장품 시장 점유율을 늘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 시장과 비교해 한국 시장에서 더마 코스메틱 제품군의 비중은 아직 시작 단계지만 성장 전망은 뚜렷하다"며 "라포티셀의 경우 선두업체들 만큼의 성과는 아니지만 향후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주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 제약업계 종사자는 라포티셀에 대해 "현재까지 국내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낸 제약기업은 없는 실정이다. 그럼에도 불구, 제약사들이 본업인 의약품 개발 및 생산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더마 코스메틱 시장으로 뛰어드는 이유는 침체돼 있는 영업환경 아래서 새로운 수익모델을 찾기 위한 방안인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