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치병 아동 소원성취기관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 활동 담은 영상 편성
  • ▲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능기부 영상.ⓒ현대HCN
    ▲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능기부 영상.ⓒ현대HCN

현대미디어는 7일부터 한달 간 난치병 아동 소원성취기관인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의 활동을 담은 영상을 편성하는 재능기부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현대미디어에 따르면 이번에 방영되는 영상은 아이들이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을 통해 소원을 이루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각각 우주인, 영화감독, 가수를 연기한 양희서(6), 김호경(9), 서홍비(15) 양을 포함한 여섯 명의 아이들은 투병중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출연, 배역을 소화해냈다. 영상에는 난치병에 맞선 아이들의 희망과 의지가 담겼다.

현대미디어는 지난 2011년 5월부터 한국메이크어위시의 캠페인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운영 중인 채널에 방영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진행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CHING(채널칭), TRENDY(트렌디), ONT(오앤티) 채널에서 2013년 개국한 헬스메디tv와 DramaH(드라마H)까지 총 5개 채널로 편성 기부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성일 현대미디어 대표는 "미디어사의 특성을 살린 재능기부를 통해 난치병 아이들의 꿈 성취에 가장 필요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미학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전 세계 37개국에서 백혈병과 소아암 등 희귀난치병으로 투병 중인 어린이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있는 메이크어위시재단(Make-A- Wish, 본부 미국 피닉스)의 한국 지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