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형 디자인 완성도 높여, 하반기 출시
  • ▲ ⓒ기아차
    ▲ ⓒ기아차

     

    기아자동차는 20일 개막한 '2015 상하이 국제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신형 K5'를 중국에 최초 공개했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대형 세단 'K9'을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해 중국 대형차 시장 본격 공략을 선언했다.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인 둥펑위에다기아 소남영 총경리(부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K5는 기존의 스포티한 감성에 고급스러움과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중국 대형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소 총경리는 또 "현재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면 둥펑위에다기아의 올해 중국 내 판매 목표인 74만 5천대도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 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신형 K5의 외관은 기존 모델이 지닌 직선적인 요소를 계승‧발전시켜, 세련된 면 처리와 풍부한 볼륨감으로 강인하면서 역동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기아차는 하반기에 중국형 신형 K5를 출시해,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 ▲ ⓒ기아차

     

    이날 출시한 K9은 기아차가 중국 시장에 최초로 출시하는 프리미엄 대형 세단으로  어라운드뷰 모니터, 스마트 트렁크,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갖췄으며, 어드밴스드스마트크루즈컨트롤(ASCC), 차선이탈경고장치(LDWS),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K9의 보증기간을 중국 최고 수준으로 제공하는 등 고급차에 걸맞은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상의 고객 만족을 추구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기아차는 이번 2015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2,475㎡(약 748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K9, 신형 K5를 비롯해 K시리즈, 슈마(K3쿱), KX3 등 양산차,  K5 하이브리드, 쏘울 전기차 등 총 27대의 차량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