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쌍용차는 20일 중국 상하이 국가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 상하이모터쇼를 통해 티볼리(현지명 티볼란, Tivolan)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콘셉트카 티볼리 EVR를 선보이며 차세대 친환경 기술도 제시했다.

    티볼리 EVR는 티볼리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Dynamic EVR 콘셉트카로, 환경과 인간 그리고 자동차의 조화를 추구하는 쌍용차의 새로운 제안이다.

    외관디자인은 쌍용차의 디자인철학 Nature-born 3Motion에서 Rhythmical Motion을 기조로 도시의 강인한 생명력, 리드미컬한 운동감을 표현하였으며, 다양한 친환경 기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Pure Dynamic Driving을 지향한다.

    차체의 사이드패널은 탄소섬유로 제작하여 높은 수준의 경량화를 달성하였으며, 공기저항계수를 최소화한 디자인의 프론트 범퍼와 후방의 카본디퓨저 또한 효율성 제고에 기여한다. 아울러 헤드램프와 연결된 Shoulder Wing Grill은 쌍용자동차 고유의 패밀리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비상하는 새의 날개를 형상화한 대시보드에 웜 화이트 톤과 다크 그레이 컬러의 대비로 와이드하고 경쾌한 실루엣을 형성하였다. 10.5인치 대형 모니터를 감싸는 아쿠아 블루 컬러의 무드램프와 피아노 유광 화이트/블랙의 조화를 통해 모던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센터페시아의 세련된 그라데이션 도트 패턴은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티볼리 EVR의 동력기관은 소형 가솔린 엔진과 95kW급 모터, 25kWh급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하였으며, EV 모드 시 130km, Range Extend 모드 시 5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최대 속도는 150km/h에 이르며 CO₂ 배출량은 35g/km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