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쉐보레, 블랙야크가 함께 '쉐보레 RV 오토캠핑'
쉐보레는 지난 16일과 17일 이틀간 충남 태안군에 위치한 몽산포 오토캠핑장에서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 200가족을 초청했으며,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블랙야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업그레이드된 캠핑 문화를 선보였다.
특히, 현장에서 참가자들로부터 소원을 접수 받아 이를 들어주는 '쉐보레의 아주 특별한 선물', TV 예능 프로그램 '히든싱어' 출연진의 미니콘서트 '쉐보레 히든싱어', 응모 및 현장에서 접수 받은 사연을 라디오 프로그램 형식으로 들려주는 '쉐보레가 빛나는 밤에', 텐트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캠핑 영화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
◇ 현대·기아차, 연구원 아이디어 발굴 'R&D' 강화
현대·기아차는 지난 15일 사내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인 '인벤시아드'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벤시아드는 연구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선도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대상은 원 모터 전동 선셰이드 선루프 구조 아이디어를 낸 박정훈 책임연구원이 수상했으며 냉난방 텀블러와 컵홀더 구조가 최우수상, 차량 실내 방향성 사운드 조절 장치, 연료전지용 분리판 미세 다공 유로 형상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들에게는 총 1백만원의 상금과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지며 최우수상 수상자 1백만원, 우수상 수상자에는 70만원이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