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오는 2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5 식품산업정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식품정보의 활용과 가치 재발견'을 주제로 식품산업 분야의 전문가와 업계 종사자들이 식품산업 현황에 대한 심층연구 결과와 국내외 식품산업의 동향·전망을 발표하고 우리 식품산업의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행사 제1부에서는 '식품정보분석 고도화사업의 성과 및 정책적 시사점'과 '식품안전에 대한 태도가 가공식품 소비에 미치는 영향', '가공식품 소비자의 판매촉진 이용 성향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 '식품 제조업체 특성과 국산원료 사용의 연관관계에 대한 연구 결과' 등이 공개된다.
발표자는 김관수 서울대 교수, 안병일 고려대 교수, 박재홍 영남대 교수, 김성훈 충남대 교수 등이다.
이어 제2부에서는 최지현 KREI 박사와 김기영 경기대 교수, 이계임 KREI 박사, 이정근 농심 상무, 유희선 풀무원 사업부장 등이 식품산업의 양대 산맥인 식품산업과 외식산업, 식품소비의 국내외 동향과 전망을 제시하고 국내 주요 식품기업 종사자가 면류 시장과 두부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짚어 본다.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행사는 식품·외식산업의 최신 정보가 공개되는 자리로, 우리 식품산업의 미래를 함께 고민하는 쌍방향 소통과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