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 소형SUV 세그먼트 인도 시장 영향력 기대감"
  • 현대차가 해외 전략 소형 SUV의 차명을 '크레타(Creta)'로 공개하고, 올해 하반기 인도시장에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차명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령의 크레타 섬에서 유래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크레타섬은 유럽과 아시아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무역, 문화 등 그리스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중심지이다.

    현대차는 해외 전략 차종 크레타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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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명 크레타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트(Simple, Creative, Caring)와 일관되도록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명명된 게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크레타의 발음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유사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동시에,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아웃도어 활동으로 유명한 지중해를 연상하게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