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소통 높인 온라인 이벤트부터,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까지 다양
-
-
-
-
▲ ⓒ한국후지필름
'7말8초'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카메라업계가 이색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제품 구매 시 경품을 증정하는 실속파 썸머족을 위한 이벤트뿐 아니라, 출사 기회 제공 및 여름휴가를 보내주는 숙박권 증정 이벤트까지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4명이 7월말 8월 첫째 주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이다. 휴가 시기 선택 폭이 다양해졌지만 초중고교 학생들의 방학과 여러 일정들이 겹치면서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7월말 8월 초 시기에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한국후지필름은 프리미엄 호텔 바캉스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인의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함께 여행가고 싶은 사람'과 찍은 사진을 이벤트 해시태그 3가지 '#모두의인스탁스', '#인스탁스', '#인스탁스이벤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오는 8월 3일까지 추첨을 통해 총 5명 중 1명에게 롯데호텔 부산 1박2일 숙박권을 제공하며, 1명에게는 인스탁스 미니8 블루, 3명에게는 인스탁스 미니필름 10장을 선물로 증정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은 여름철 대한민국 고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대한민국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은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내 포토갤러리에 본인이 직접 촬영한 '대한민국 문화재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내달 5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사진 공모전 수상작 20점을 선정해 내달 12일부터 24일까지 경복궁 야간 개장 기간 동안 LG전자 올레드TV를 통해 전시된다.
아울러 수상자에게 캐논 DSLR 카메라 'EOS 5D Mark Ⅲ'과 'EOS M3', LG전자 올레드 TV 등이 제공된다.
-
-
-
▲ ⓒ올림푸스
올림푸스한국은 카메라와 렌즈 정품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오키나와 출사 여행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까지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OM-D 시리즈의 E-M1과 E-M5 Mark II, E-M10, 그리고 아웃도어 카메라 TG-860과 TG-4, 고성능 프로 렌즈 'M.ZUIKO DIGITAL ED 7-14mm F2.8 PRO' 와 'M.ZUIKO DIGITAL ED 8mm F1.8 Fisheye PRO' 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이벤트 대상 카메라나 렌즈를 14일까지 구매 한 후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마치고 이벤트 페이지 주소를 자신의 SNS에 공유,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출사단은 총 10명이 될 예정이며, 내달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일본 오키나와 주요 관광지 출사 및 여행에 참여할 수 있다.
소니코리아는 액션캠 또는 4K 핸디캠 구매 및 정품 등록 고객에게 제품 배터리 및 방수케이스 등 바캉스에 유용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4K 액션캠 FDR-X1000V 단품 및 라이브 뷰 리모트 패키지(FDR-X1000VR) ▲하이엔드 풀 HD 액션캠 HDR-AS200V 단품 및 액세서리 패키지 3종(HDRAS200VR, HDRAS200VB, RAS200VT) ▲하이엔드 액션캠 미니 'HDR-AZ1' 및 액세서리 패키지 3종(HDR-AZ1VR, HDR-AZ1VB, HDR-AZ1VW) ▲엔트리급 액션캠 'HDR-AS20'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내달 30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대상 액션캠이나 4K 핸디캠 구매 후 소니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모델명과 시리얼 번호로 정품 등록하면 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카메라업계가 고객과 소통을 높인 온라인 해시태그 이벤트부터 문화유산 사진 공모전 등 이색적인 마케팅으로 바캉스를 계획 중인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며 "8월 초 극성수기를 맞아 특별한 휴가를 꿈꾸는 많은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