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조 및 원리, 전기차 시승, 미래 자동차 기술 특강 등으로 자동차 과학 관심 유도
-
한국지엠은 28일부터 31일까지 충남 천안시 '상록 리조트'에서 '2015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The 2015 Korea Auto Science Camp)'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지엠이 공식 후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과학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고 미래 한국 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6학년생 120명이 참가 했으며, 종합 과학체인 자동차를 소재로 자동차 구조, 동력발생 및 전달 원리, 조향과 제동 및 충격 완화 원리, 전기장치 원리 등 자동차에 숨겨진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를 통해 진행된다.
한국지엠은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 및 우수 조에는 교육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지엠 사장상 등을 시상하고 소정의 상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한국지엠은 미래의 과학 꿈나무들에게 자동차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이번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 모두 다양한 자동차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