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바디 양산형 콘셉트카 'XLV-에어'와 정통 SUV 'XAV-어드밴처'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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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쌍용자동차는 15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 개막식에 티볼리 디젤 모델과 내년 초 출시를 앞둔 티볼리 롱바디의 양산형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등 유럽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밝혔다.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의 전시 주제를 'TIVOLI Evolution(티볼리의 진화)'으로 정하고 기존 가솔린에 이어 디젤 모델을 출시하는 한편, 내년 출시를 앞둔 롱바디 콘셉트카 'XLV-에어'와 정통 SUV 콘셉트카 'XAV-어드벤처'까지 티볼리 플랫폼에서 파생된 흥미롭고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였다. 

    특히, 효율성을 중시하며 모든 차종에서 디젤 모델의 선택 비율이 높은 유럽에서 티볼리 디젤이 공식 출시됨으로써 현지시장에서의 판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콘셉트카 XLV는 2014년 제네바모터쇼에 처음 선보였으며, 이번 프랑크푸루트모터쇼에서는 더욱 발전된 모습의 양산형 콘셉트카 XLV-Air를 전시함으로써 2016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티볼리 롱바디 모델의 스타일과 가치를 미리 살펴 볼 수 있도록 했다.

    쌍용차는 롱바디 버전을 포함하여 2016년 티볼리의 연간 글로벌 판매 10만대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로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키는 1.6 가솔린 또는 디젤엔진이 적용되며, 강력하고 효율적인 AWD 시스템과 6단 수동ㆍ자동변속기 등 다양한 조합의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이번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는 티볼리 플랫폼의 활용을 통해 끊임없이 진화해 가는 티볼리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티볼리 롱보디 모델로 라인업을 강화하여 더욱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킴으로써 유럽시장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쌍용차는 이번 모터쇼에 전세계 디스트리뷰터 관계자들을 초청, 대리점대회를 개최하고 비전과 판매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며, 향후 유럽시장에서의 판매 활성화와 함께 경쟁력 있는 신규 디스트리뷰터의 발굴과 신흥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올해 말까지 덴마크, 핀란드와 발트 3국 등 8개국에 새로이 진출함으로써 해외네트워크를 현재 114개국에서 122개국으로 확대하는 등 시장 다변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