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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의 디젤차 연비 조작사태가 업계 전반에 친환경차 전략을 재검토하는 계기가 됐다는 진단이 제기됐다.
이영섭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이사장(사진)은 27일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2015 추계 자동차부품산업 발전전략 세미나 및 부품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이사장은 "이번 사태를 맞아 우리 완성차와 부품업계는 기존의 업무 제도와 관행, 의식과 문화를 일신하는 한편, 환경 및 안전규제의 준수 및 대응력 강화, 무결점 품질의 달성, 고객과의 소통확대에 진력함으로써 산업경쟁력을 높여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환영사에서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타결로 세계 최대 경제권의 탄생, 올 연말 또는 내년초로 예상되는 미국의 금리인상과 중국발 경기둔화로 신흥국 금융불안과 세계경기의 침체가 우려된다"고 전망했다.
이 이사장은 또 "선진업체들의 시장공세 강화와 중국업체들의 추격, 엔저 지속에 따른 국산차의 수출경쟁력 하락, 수입차의 내수시장 잠식 등 자동차업계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진단하면서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조치, 기업들의 신차출시와 마케팅 강화로 9월 접어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나, 연간 산업목표의 달성을 위해 긴장의 고삐를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재단은 부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포상하는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시상식도 함께 거행하여 포상제도의 취지와 의미를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영예의 수상자는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상 6인, 재단법인 이사장상 5인 등 총 11인으로 부문별로는 단체 3인, 개인 5인, 모범근로자 3인이다. 울산테크노파크는 감사패를 전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