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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가 원두캔커피 '칸타타'의 390㎖ 대용량 NB캔(New Bottle) 제품 2종을 출시했다.칸타타 390㎖캔은 커피 전문점에서 즐기는 대용량 사이즈의 커피를 간편하고 저렴하게 RTD(Ready To Drink) 캔커피로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칸타타'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 차별화한 제품이다.이 제품은 '책상 위의 Café'라는 콘셉트로 최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음용량이 증가하고 대용량을 선호하는 실속형 소비 패턴이 확대됨에따라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자 출시했으며, 기존 칸타타 제품 중 인기 있는 프리미엄 라떼와 아메리카노 2종으로 구성됐다.패키지는 제품 콘셉트인 '책상 위의 Café'와 함께 '사무실에서, 도서관에서, 강의실에서'와 같은 음용 상황을 강조한 문구를 넣어 더 커진 용량으로 책상 위에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에서 톨사이즈 이상의 대용량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대용량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보다 더 커진 용량,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오랜 시간 커피를 즐기고 싶거나, 연인이나 동료와 함께 나누어 마실 수 있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