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효율성 높여 고객들에게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 제공 하고자...
  • ▲ ⓒ한국 P&G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무공간을  전면 개편했다. /한국 P&G 제공
    ▲ ⓒ한국 P&G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무공간을 전면 개편했다. /한국 P&G 제공

한국 P&G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무 공간을 혁신적으로 전면 개편했다. 

23일 P&G 측에 따르면  직원들의 업무 목적에 따라 공간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업무 공간 재구성 했다.

그 결과 사무공간 내 업무 만족도는 사무실 개조 후 25% 증가, 사무공간 내 협업에 대한 만족도도 15%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많은 직원들이 사무공간의 혁신으로 업무집중력과 소통,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답했다는게 P&G 측의 설명이다. 

특히 업무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업무 협업이 가능하며, P&G의 기업문화를 엿볼 수 있는 구조라는 점을 만족도를 높이는 주된 원인으로 꼽았다고 덧붙였다. 

P&G는 사무공간을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는 개방형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간', 개인 공간으로 나뉘어 있지만 협업이 가능한 '부서간 협업 공간', 방해 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개인업무 집중 공간'등 다양한 공간을 구현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했다.
 
뿐만 아니라 개방형 오픈 콜라보레이션 공간을 사내 카페와 새롭게 연결하여 직원들 간 소통과 협업에 적합한 공간을 만들고, 기존에 운영 중이던 소규모 미팅룸을 증설하는 등 직원들이 더욱더 효율적으로 미팅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P&G 김주연 대표는 "이번 사무공간 개편은 직원들간의 의사소통과 협업을 장려하고, 직원들의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며 "한층 더 쾌적하고 건강한 근무환경을 통해 업무효율성을 높여 고객들에게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