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온라인 판매 활성화’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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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2일부터 가락시장 농수산물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가락24’가 11번가에 입점해 ‘수산물’, ‘과일’, ‘채소’, ‘양곡’, ‘가공’ 등 가락시장의 2200여개 농수산물을 24시간 판매한다.
‘가락24’는 ‘생활·주방용품’도 대폭 강화해 추후 1만여 품목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거래 활성화 협력은 물론 향후 서울·경기지역 당일배송 및 소포장 묶음배송 등을 통해 원활한 상품 공급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11번가는 가락시장 상인들이 온·모바일 채널을 통해서도 판매 활로를 넓혀갈 수 있도록 판매 노하우 공유 및 교육을 병행키로 했다.
박준영 SK플래닛 MD 본부장은 “신선식품을 대하는 우리나라 고객 라이프스타일 이 온·모바일을 통한 구매로 빠르게 변하고 있다”라며 “11번가는 신선식품분야 경쟁적 우위를 갖추기 위해 국내 최대 유통 도매시장인 가락시장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고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11번가에서 올해 상반기(1월~6월) 신선식품 판매는 전년 동기대비 51% 증가했다.
작년 대비 증가율이 높은 상품을 품목별로 보면 한우값 폭등으로 대체상품군인 ‘국내산 육우’(159%)가 1위, ‘수입 소고기’(128%)가 2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김치·반찬·젓갈·샐러드 도시락 등 ‘간편 편이식’(106%)이 3위, ‘한우세트’(93%)가 4위, ‘해산물’(55%)이 5위를 차지했다.
11번가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신선식품 전문MD가 발굴하고 엄선한 상품을 집약적 육성해 판매하고, 친환경 인증마크를 보유한 상품을 강화하겠다"라며 "까다로워진 고객 입맛과 기호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