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자사 대표 분유인 '명작', '유기농 궁', '센서티브'에 함유된 영양성분과 함량을 모유 수준에 더욱 가깝게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앱솔루트 제품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에서 소중한 모유와 아기똥을 기반으로 두뇌, 시력, 성장, 방어능력, 소화흡수 5가지 핵심 항목을 연구해 아기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하는 '앱솔루트 영양시스템'을 적용해 모유에 더욱 가깝게 제품을 개선했다.
DHA와 ARA(아라키돈산), 3대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함량과 비율은 모유에 가깝게 설계했으며 '명작'과 '유기농 궁'에는 망막 구성 성분 루테인과 칼슘 흡수 및 지방 대사에 도움을 주는 소화흡수 성분인 우유유래 OPO(베타팔민티산)를 첨가했다.
'모유를 연구하면 아기 건강은 연구된다'는 신념으로 2011년 설립된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가 지난 5년간 모유 8000여건, 아기똥 9만여건을 연구한 결과에 기반해 아기의 성장 발달에 필요한 성분을 단계별 최적의 함량으로 맞춤 적용했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국내 최초로 분유 캡과 스푼 일체형 클린캡을 도입해 분유스푼을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고 분유스푼을 찾기 위해 분유를 뒤적여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담당자는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와 아기똥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아기에게 필요한 핵심 영양성분을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도록 모유 수준에 딱 맞게 설계했다"며 "아기가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천연 우유 유래 베타팔미틴산과 난황 유래 루테인 등 기능성 성분을 추가해 더 좋은 유아식을 찾고자 하는 엄마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앱솔루트 명작은 대한민국 6000여개의 목장 중 까다로운 기준에 따라 선정된 아기전용 목장의 1A등급 원유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원유 집유부터 운반, 보관 등 완제품 생산까지의 모든 공정과정을 아기전용 프로세스를 거치도록 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앱솔루트 유기농 궁은 주원료인 원유부터 깐깐하게 엄선해 유기농 우유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상하목장의 원유를 100% 사용했으며 국내, 유럽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동등성이 인증 된 원료를 95% 이상 함유하고 있다.
앱솔루트 센서티브는 부분가수분해 단백질과 유당 함량을 조절해 소화력을 높인 프리미엄 분유다. 배앓이 또는 영아산통이 있거나 알레르기 가족력이 있는 민감한 아기를 위해 세심하게 설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