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분석결과, 3회 이상 이용하는 고객 2014년 3%에서 올해 15%로 늘어
  • ▲ GET텀블러 ⓒCU
    ▲ GET텀블러 ⓒCU

    편의점 도시락 뒤를 이어 즉석 원두커피가 편의점의 대표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27일 CU가 올해 3분기까지 즉석 원두커피 구매 빈도수를 분석한 결과, 일주일 평균 2회 이상 즉석 원두커피를 이용한 고객이 46%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일주일 평균 편의점 커피를 2회 이상 이용한 고객이 20%대에 머무른 것에 비하면 1.8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특히, 3회 이상 구입한 고객은 2014년 대비 5배 성장했다.

    즉석 원두커피의 재구매율이 높아지면서 편의점 커피 전체 시장규모도 성장하는 추세다. 실제로 CU의 즉석 원두커피 매출은 2014년 32%, 2015년 41%로 지속적으로 신장했다. 올해 1월부터 9월까지는 전년 대비 63%까지 판매가 크게 뛰었다.
  • ▲ GET 즉석 원두커피 일주일 평균 구매 횟수 비중 ⓒCU
    ▲ GET 즉석 원두커피 일주일 평균 구매 횟수 비중 ⓒCU

    편의점 커피의 반복 구매율이 높은 이유는 뛰어난 접근성과 가성비 때문으로 분석된다. 편의점 커피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고 가격 역시 커피전문점에 절반 수준이기 때문이다.

    CU는 최근 편의점 즉석 원두커피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27일 업계 최초로 전용 텀블러를 5000개 한정 출시한다. 가격은 6900원이다.

    ‘GET 텀블러’는 알류미늄 캔 모양을 본 떠 심플하게 디자인 됐으며, 커피 머신에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가볍고 그립감이 좋은것이 특징이다. 

    CU는 GET커피 텀블러 출시를 맞아 텀블러를 사용해 즉석 원두커피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1월 한 달간 2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고민기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GET텀블러를 통해 고객들에게 Cafe GET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한편,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Cafe GET은 커피 전문점 이상의 맛과 품질,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