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냉장주스 매출 해마다 증가… 올해 전년 대비 33.3% 신장
  • ▲ CU에서 출시한 HEYROO홍시,감귤주스 ⓒCU
    ▲ CU에서 출시한 HEYROO홍시,감귤주스 ⓒCU

    먹을거리에 이어 마실거리에도 ‘웰빙’ 열풍이 거세다.

    3일 CU에 따르면 과일 고유의 맛을 살린 냉장주스에 대한 수요가 매년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3년간 매출이 전년 대비 2014년 16.6%, 2015년 24.1% 증가했으며 올해는 33.3%까지 신장했다.
  • ▲ CU(씨유) 냉장주스 연도별 매출신장률 ⓒCU
    ▲ CU(씨유) 냉장주스 연도별 매출신장률 ⓒCU

    CU는 가을, 겨울 대표 과일을 활용한 냉장주스 2종을 3일부터 동절기 한정 상품으로 선보인다.

    출시 상품은 'HEYROO 청도홍시주스'와 'HEYROO 제주감귤주스'로 가격은 각각 2300원이다.

    'HEYROO 청도홍시주스'는 기존 NB상품에서 볼 수 없었던 홍시를 원재료로 만든 상품이다. 당도가 높기로 유명한 경북 청도 홍시를 퓨레로 만들어 제철 과일 고유의 맛과 영양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HEYROO 제주감귤주스'는 감귤의 본고장으로 꼽히는 제주도의 감귤을 통째로 짜낸 100% 착즙주스다. 물, 당 등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아 감귤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오수정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상품 기획자)는 "영양 섭취를 목적으로 냉장주스를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프리미엄 주스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제철 재료로 만든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 농가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