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굽네 볼케이노 제품과 탄산수 '보헤미안 스파클링 워터' 이미지. ⓒ굽네치킨
    ▲ 굽네 볼케이노 제품과 탄산수 '보헤미안 스파클링 워터' 이미지. ⓒ굽네치킨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은 지난 8월 치킨 업계 최초로 치킨 주문시 제주 용암해수 탄산수인 '보헤미안 스파클링 워터' 제공 서비스를 시작한 뒤 지난달 대비 10월 탄산수 주문량이 약 30%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치킨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당분이 들어가지 않은 탄산수를 음료 메뉴에 추가했다.

    굽네치킨이 제공하는 보헤미안 스파클링 워터(플레인맛·라임맛)는 용암해수로 만든 탄산수로 풍부한 미네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용암 해수는 제주 섬이 탄생하면서 바닷물이 섬 지하에 흘러 들어 만들어진 염지하수로,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함유해 청정하고 안전한 수자원으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 고객들이 탄산수를 톡톡 쏘면서 깔끔한 맛이 치킨과 잘 어울리는 음료로 인식하게 되면서 주문량이 증가했다는 게 굽네치킨 측 설명이다.

    한국탄산수협회에 따르면 탄산수의 주성분인 이산화탄소가 변비 해소, 피로회복 등 음식을 소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홍경호 굽네치킨 대표는 "고객들이 보다 더 건강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시작한 탄산수 서비스가 고객 만족도 증가로 이어졌다"며 "굽네치킨은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프랜차이즈 대표 업체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