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뚜레쥬르·스타벅스·엔제리너스·투썸플레이스·아티제·배스킨라빈스 등 특색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신제품 봇물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파리바게뜨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파리바게뜨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베이커리 전문점과 커피 전문점이 앞다퉈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이며 달콤한 전쟁을 예고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를 포함한 연말 시즌에는 연간 전체 케이크 매출의 약 20%가 팔려나가는 최대 성수기인만큼 각 업체들은 특색있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국 34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해피산타와 함께하는 해피 패밀리마스'를 테마로 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30여종을 출시했다.

    케이크를 자르면 산타벨트가 위트 있게 드러나는 '레드벨벳 산타벨트', 레드 오너먼트와 크리스마스 리스(wreath, 화환)가 올라간 '레드산타 초코', 빛나는 샤이닝트리 장식물이 올라간 '초코산타 샤이닝트리' 등 크리스마스 아이콘인 산타와 루돌프 등을 입체적으로 표현한 이색 케이크를 선보인다.

    가격은 1인용 미니트리케이크 4500원부터 초코산타 샤이닝트리 2만9000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 제품이 준비 돼 있다. 사전주문 서비스인 '해피오더'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주문하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뚜레쥬르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뚜레쥬르


    전국 1300여개 매장이 있는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50여종을 내놨다. 올해 크리스마스 콘셉트는 '조이풀 패밀리, 조이풀 크리스마스(Joyful Family, Joyful Christmas)'로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엔 가족을 모이게 하는 특별함이 숨어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가족에게 전하고픈 메시지가 든 초콜릿 볼을 올린 '조이풀 패밀리', 온 가족이 모여 하나씩 나눠 먹을 수 있는 '달콤한 패밀리 컵케이크' 등이 대표 제품이다. 가격은 1만3000원부터 3만원대 초반이며 주요 제품은 대부분 2만원대이다. 싱글족을 위한 1인용 케이크 3종은 6500원에 선보인다. 

    오는 23~24일 CJ ONE 회원이 뚜레쥬르 매장에서 CJ ONE 카드나 앱을 제시하면 크리스마스 케이크 2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중복 제휴 할인은 불가능하다.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피넛버터 가나슈 케이크', '크리스마스 마카롱 케이크', '크리스마스 벨벳 케이크' 등 새로운 홀케이크 4종을 준비했다.

    다양한 특징과 풍미를 강조한 4종의 케이크는 3만5000원부터 4만9000원까지의 가격대로 구성의 폭을 넓혔다. 주문 접수 후 수량에 맞춰 제작해 신선한 품질을 유지해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18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올해부터는 매장에 비치된 종이 브로셔 외에 사이렌 오더를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예약하고 선물할 수 있다.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엔제리너스커피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엔제리너스커피


    엔제리너스커피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2종을 오는 12일부터 판매한다.

    크리스마스 미니 케이크 2종은 촉촉한 초코 무스케이크에 뿔 모양 초콜릿 사인판으로 귀여운 빨간코 사슴을 구현한 '루돌프 초코 케이크'와 부드러운 수플레 치즈케이크에 생크림과 딸기를 듬뿍 올린 '눈 내리는 딸기 치즈 케이크'로 구성했다. 가격은 각각 1만7000원.  

    엔제리너스커피는 오는 10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예약 주문 고객 대상으로 케이크와 머그컵 등을 약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세트'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투썸플레이스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및 디저트 신제품 4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 드림'을 콘셉트로 하얀 색을 기본 컬러로 적용하고 로즈 골드 색상을 사용해 따뜻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았다.

    크리스마스 대표 제품 '블랑블랑 치즈베리 케이크'는 화이트 초콜릿을 덮은 하얀 외관 속에 피스타치오 시트와 치즈크림, 생크림, 베리(Berry)류를 층층이 쌓았다. 여러 사람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큼직한 떠먹는 케이크인 '파티팩'도 선보인다. 가격은 2만원대부터 3만원대 초반까지 다양하게 형성 돼 있다.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아티제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아티제


    아티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11종을 판매한다. 행복한 사람들과의 즐거운 연말을 뜻하는 '조이 투 쉐어(JOY TO SHARE)'를 콘셉트로 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엄선한 고품질 원재료만을 사용했다. 모든 케이크에 100% 동물성 생크림만을 사용해 진하고 고소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진저맨 초코쉬폰, 얼그레이 쉬폰 케이크, 스트로베리 피스타치오 타르트, 뉴욕 치즈 케이크, 모카쉬폰 등 5종은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까지, 리스 쇼콜라 케이크, 포레스트 슈 타르트, 몽블랑 마론 케이크, 스트로베리 인 스노우, 진저맨 자허 토르테, 로즈마리 리스 카페오레 등 스페셜 케이크 6종은 19일부터 25일까지 판매한다. 가격대는 3만4000원부터 4만9000원.

  •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배스킨라빈스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위베어베어스(We bare bears)와 컬래버레이션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신제품 24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바로 먹는 스윗 큐브', '바로 먹는 와츄원', '나눠 먹는 컵 케이크', '찍어 먹는 아이스크림 퐁듀' 4종이다. 가격은 2만6000원에서 3만3000원대이다. 해피포인트 앱의 사전주문 시스템인 '해피오더'를 이용하면 20% 할인혜택과 5%의 해피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