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매출 1조9485억 3N 최대 실적넷마블, 누적 매출 상승률(YoY) 최대치 기록엔씨, 사상 최대 매출 실적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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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업계 3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의 2016 실적으로 모두 웃음 지었다.

    올해
    '2 클럽 기대케한 넥슨은 1 9485 원의 매출로 3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넷마블은
    지난 2015년에 이어 2 연속 1 클럽을 달성했으며올해 4분기 매출 상승률(YoY) 36.42%, 영업익 YoY 81.1%, 누적매출 YoY 40.38% 3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도
    2016 1 5060 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순항했다.

    넥슨은
    2016 4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4355 ) 대비 -5.59% 오른 4572 원을 기록했고 4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981 ) 대비 -21.51% 오른 770 원을 기록했다.

    연간
    국가별 매출 비중은 국내가 41% 가장 높았고 중국, 일본, 유럽 기타, 북미가 뒤를 이었다.

    지난
    2015 사상 처음 매출 1 원을 기록한 넷마블이 2016 매출 1 5000억원을 돌파, 2 연속 매출 1 원을 넘어섰다.

    넷마블은
    2016 4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3438 ) 대비 36.42% 오른 4690 원을 기록했고 4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656 ) 대비 81.1% 오른 1188 원을 기록했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미국, 중국, 일본 타겟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꾸준히 도전해 왔으며, 지난해부터 성과가 조금씩 나오고 있다올해는 글로벌 메이저 게임회사와 본격적인 경쟁을 통해 높은 성과를 내는 집중해 이라고 말했다.

    2016
    4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2370 ) 대비 20.08% 오른 2846 원을 기록했고 4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749 ) 대비 35.78% 오른 1017 원을 기록했다.

    올해
    4분기 매출 상승률(YoY) 20.08%, 영업익 YoY 35.78%, 누적매출 YoY 17.33%

    엔씨소프트는
     "주요 IP(지식재산권)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고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 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상승을 선도했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