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기업의 사회∙경제적 역할을 올바르게 인식시키고자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한다. 200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4회째다.

    능률협회컨설팅은 증권사 애널리스트, 산업계 간부진,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2000명을 대상으로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 6대 차원의 12개 항목에 대해 설문한 결과를 종합해, 전체 산업계를 망라해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올스타(All Star) 기업'(상위 30개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을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든 요소 평가에서 타사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올스타(All Star) 기업 및 화장품 산업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선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혁신성을 비롯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책임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협력 파트너들과의 유기적인 상생∙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공감적 소통을 지속하겠다"며 "기업 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사회적 소임을 충실히 수행하며 진정한 의미의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으로의 도약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