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주관, 한국유방건강재단 주최의 유방건강 의식 향상을 위한 러닝 축제인 '핑크런' 부산대회가 3월 19일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참가자 5000명을 공식 사이트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17년째를 맞은 ‘핑크런’은 유방건강 관리를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기금을 마련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다.

    기존 ‘핑크리본 사랑마라톤’보다 간결한 명칭으로 소통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새 이름 ‘핑크런’으로 거듭났다.

    핑크런 부산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핑크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 시 희망코스(10km)와 건강코스(5km) 중 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 러닝용 티셔츠와 양말 등이 제공된다. 대회 참가비 1만원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에 활용된다.

    예년과 동일하게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되는 ‘핑크런’은 부산(3월 19일)을 시작으로 대전(4월), 광주(5월), 대구(9월), 서울(10월)에서 개최된다. 각 대회 참가모집 기간은 추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지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해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인 ‘핑크런’은 지난 2001년부터 지난 16년간 약 29만9000여 명의 참가를 통해 32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