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시즌 상품 및 생필품 포함 100여 개 상품 선정해 한 달간 할인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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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100대 상품 新가격제안’을 통해 물가 안정에 나서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올해 초부터 빅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시즌 고객이 선호하는 카테고리와 생필품 중심으로 한 달 동안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단 신선식품의 경우 상품 특성 상 2주간 진행됐다.
최근 장바구니 물가 상승으로 높아진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물가지수 반영 상품 위주로 100대 상품을 선정했다. 행사 기간 역시 기존 할인 행사 기간보다 2배 늘어난 한 달로 진행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지난 1월과 2월에 진행했던 ‘100대 상품 新가격제안’의 상품들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1월의 100대 상품이었던 동서 맥심 모카믹스(12g*40포*3개), 팔도 짜장면 등 가공 일상부문 매출은 전월 대비 105.7% 신장했다. 미소사과(6-11入·봉),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등의 신선부문 매출은 37.1% 증가하는 등 1월 행사 상품 전체 매출은 전월과 비교해 80.2%가 늘었다.
이 같은 추세는 2월에도 이어져 전월 대비 상품별 매출이 주방용품 316.2%, 가공일상 127.4%, 유아동 34.2%를 비롯해 100대 상품 매출이 65.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시즌에 맞춘 인기 카테고리 상품과 생필품 위주로 이뤄진 100대 상품 가격이 고객의 상품 선택에 있어 영향을 주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29일까지 ‘3월 100대 상품 新가격제안’행사를 이어간다.
대표적인 신선 상품으로는 미국산 냉동 차돌박이(100g)를 1400원에, 호주산 냉장 소 찜갈비(100g)를 1800원에, 씨없는 적포도(칠레산·1.2kg·팩)를 7980원에 필리핀 망고(4~6入/팩)를 890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 코디 순수 3겹 화장지(250매*30롤)를 9900원에, 테크 액체 진드기(3L, 일반·드럼용)를 9900원에, 베지밀 검은콩 고칼슘 두유(190ml*15入·파우치)를 7400원에, 파스퇴르 LB-9 유산균 우유(750ml*2入)을 4680원에 판매하는 등 100여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올해부터 매월 100여개 상품을 선정해 한 달간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100대 상품 新가격제안’을 진행하고 있다”며 “가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