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마케팅 등 선발 업체당 최대 7천만원 혜택"신사업 발굴, 동반성장 플랫폼 활용 등 '개방형 혁신모델'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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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유망 벤처∙중소기업 발굴 프로그램 '비즈 콜라보레이션'에 최종 선발된 7개 스타트업과 공동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비즈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스타트업 공모전과 달리 아이디어 제안 단계부터 공동사업이 가능한 부서를 1:1로 매칭해 실제 사업화 가능성을 대폭 높였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연구개발은 물론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및 마케팅·홍보 비용으로 기업당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KT는 올해 1월부터 '아이디어 접수→ 사업부서 매칭→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엔피코어(악성코드 탐지차단 솔루션) ▲키웍스(영상처리 전문기업), ▲석천정보통신(IoT 유무선 통신기기 솔루션) ▲지디에스컨설팅그룹(데이터 분석 서비스) ▲버츄어라이브(얼굴인식 솔루션) ▲사이언스팜(스마트팜 솔루션) ▲지오아이티(헬스바이크 개발) 등 총 7개 기업을 선발했다.
특히 이 중 버츄어라이브는 얼굴인식 솔루션을 KT 세계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케이라이브(K-live)'에 선보임으로써 한류 콘텐츠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고윤전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KT는 스타트업과의 사업협력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신사업 발굴 및 동반성장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다"며 "스타트업과 지속적인 공동 사업화를 통해 개방형 혁신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