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여름 신제품 음료 4종, 롯데제과 '요하이 유산균 멀티그레인 샌드' 출시 등
-
-
-
-
▲ 여름 신규 음료 4종.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여름 신제품 음료 4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여름 시즌을 맞아 신제품 음료 4종을 비롯해 3종의 푸드와 머그, 텀블러 등 29종의 신규 MD 상품을 전국 1040여개 매장에서 선보인다.
올 여름에는 국내 자체 개발한 신규 티바나 음료로 사과, 오렌지, 청포도, 적포도 등의 생과일을 첨가한 음료인 '상그리아 레드 티'와 '상그리아 말차그린 티'를 출시한다. 히비스커스와 유스베리를 혼합한 상큼한 풍미의 레드 티와 감칠맛의 말차그린 티에 상그리아 콘셉트로 신선한 생과일을 첨가했다.
'슈 크림 딸기 프라푸치노'는 올 상반기에 출시되어 프로모션 음료로는 최단기간에 100만잔 판매 기록을 세웠던 '슈 크림 라떼'를 응용해 얼음을 갈아 넣은 프라푸치노 음료에 슈 크림 휘핑을 얹은 시원한 음료이다. 바닐라 풍미의 슈 크림과 새콤달콤한 딸기 과육, 고소하고 바삭한 토핑이 어우러졌다.
지난해 4월 여름 음료로 출시돼 9월까지 판매 연장이 되며 인기를 얻었던 문경 오미자 피지오가 오미자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 색을 배가시킨 'NEW 문경 오미자 피지오'로 출시된다. 전통적인 과실인 오미자를 스타벅스의 수제 스파클링 음료인 피지오로 재해석한 음료로 꽃처럼 핀 적사과 슬라이스를 가미했다.
프리미엄 스틱 원두인 비아 중 그린 티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비아 말차'가 새롭게 출시된다. 스틱 1개에 물이나 우유 180ml를 넣으면 간편하게 음료를 만들 수 있다.
신규 푸드는 '쉐이크 쿠키 케이크', 'S.O.S 샌드위치', '허브 소시지 브레드' 등 3종을 출시한다. 신규 MD로는 시원한 바다색과 청량감이 연상되는 다양한 디자인의 콜드컵과 텀블러, 워터보틀, 머그, 코스터, 머들러를 비롯해 차가운 티와 콜드 브루 음료를 제조할 수 있는 전용 브루어 등 29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
-
-
▲ 요하이 유산균 멀티그레인 샌드. ⓒ롯데제과
◇ 롯데제과, '요하이 유산균 멀티그레인 샌드' 출시
롯데제과의 살아있는 유산균 2억마리 샌드비스킷 '요하이(Yo-Hi)'가 이번에는 기존 요하이에 곡물 6종을 첨가한 '요하이 멀티그레인 샌드'를 선보였다.
'요하이 멀티그레인 샌드'는 특허 받은 LB-9 식물성 생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그릭 요거트 크림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된 유산균 2종(써모필러스, 플랜타럼)을 함유하고 있다. 플랜타럼 유산균은 숙성된 김치에서 추출한 유산균이다. 비스킷에 통밀 분말이 들어 있어 씹을 때 색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크림 속에는 현미, 통밀, 검은콩, 흑미, 수수, 보리 등 6가지의 혼합 곡물이 첨가돼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요하이 멀티그레인 샌드'는 비스킷 겉면에 하트문양이 새겨 있다. 중량 74g, 희망소비자가격은 1500원이다.
-
-
-
▲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알코올 도수 4.5%로 변경.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알코올 도수 4.3%→4.5%로 변경
하이트진로는 최상의 맥주 맛을 선사하기 위해 하이트 엑스트라콜드의 도수를 기존 4.3%에서 4.5%로 조정했다. 엑스트라콜드 공법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공법에 최적화된 도수로 조정해 업그레이드 했다.
기존 4.3% 제품이 부드럽고 깨끗한 맛을 자랑했다면 4.5% 제품은 페일 라거 본연의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마시는 순간 목넘김부터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출시에 앞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 역시 맛 경쟁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이트진로는 업그레이드된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여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4.5% 도수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은 5일부터 생산을 시작해 순차적으로 출고 될 예정이다.
-
-
-
▲ 러브투게더. ⓒ동원F&B
◇ 동원F&B, 길고양이 위한 착한 펫푸드 '러브투게더' 출시
동원F&B가 이마트의 '몰리스펫샵'과 함께 길고양이를 위한 착한 펫푸드 '러브투게더'를 출시했다. '러브투게더'는 티아민, 판토텐산 등 필수비타민 함량이 높은 참치붉은살로 만든 습식 펫푸드 통조림이다.
이마트의 반려동물 전문 매장 '몰리스펫샵'에서 길고양이들을 위한 착한 상품을 개발을 하자는 제안으로 애묘용 습식캔 펫푸드 제조에 오랜 노하우를 지닌 동원F&B가 자사공장에서 직접 제조했다. '러브투게더’는 이마트 '몰리스펫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1박스(160gx24입)에 2만2680원이다.
동원F&B와 몰리스펫샵은 '러브투게더' 판매수익금의 1%를 한국고양이보호협회(KOPC)에 기부하며 해당 기부금은 길고양이 급식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
-
-
▲ 떠먹는 오렌지자몽 케이크. ⓒ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오렌지자몽 케이크' 출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아 '떠먹는 오렌지자몽 케이크'를 출시했다다. '떠먹는 오렌지자몽 케이크'는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 사이에 오렌지 꿀리 소스를 넣고 얇게 자른 생오렌지와 생자몽을 가득 올린 제품이다. 이른 무더위로 시원한 디저트 수요가 높아진 만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든 후 먹으면 더욱 상큼하고 청량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은 6000원.
신제품 출시에 맞춰 오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떠먹는 오렌지자몽 케이크와 명품 차(茶) 티더블유지 티(TWG TEA)를 함께 주문하면 아메리카노를 1잔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
-
▲ 생면식감 라면 제품. ⓒ풀무원
◇ 풀무원 라면 브랜드 '생면식감'으로 새 론칭… 2020년까지 매출 800억원 목표
풀무원식품이 국내 라면 시장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면발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자연은 맛있다'를 제품 특성을 살린 새 브랜드 '생면식감'으로 리뉴얼 론칭했다. '생면식감(生麵食感)'은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면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직관적으로 강조하고 표현한 것이다.
'자연은 맛있다 육개장칼국수'가 '생면식감 육개장칼국수'로 '자연은 맛있다 곰탕칼국수'가 '생면식감 곰탕칼국수'로 변경 되는 등 총 10개 제품이 새로운 이름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6월 중에는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이 구성을 업그레이드해 '생면식감 꽃게탕면'으로 새롭게 출시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생면식감'을 한국 비유탕 라면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매출을 2020년까지 800억원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
-
-
▲ 골드피크 티. ⓒ코카콜라
◇ 코카콜라사, 홍찻잎 직접 우린 프리미엄 아이스티 '골드피크 티(TEA)' 2종 출시
코카콜라사는 홍찻잎을 직접 우려내 깊고 풍부한 홍차 본연의 향미를 살린 프리미엄 아이스티 '골드피크 티(TEA)' 2종(오리지널, 라즈베리향)을 출시했다. '골드피크 티(TEA)'는 지난 2014년 북미 지역에서 단일 브랜드로 연간 매출액 1조원을 달성한 제품으로 한국 코카콜라사가 미국, 캐나다에 이어 전 세계 세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국내 시장에 내놨다.
'골드피크 티(TEA)'는 우바산 홍찻잎을 직접 우려 깊고 진한 홍차의 맛을 구현했다. 깔끔하고 풍부한 맛으로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하기 적합하며 브런치∙디저트 등 다양한 요리에 부담 없이 곁들일 수 있다. '골드피크 TEA 오리지널', '골드피크 TEA 라즈베리향'은 470m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편의점 기준 1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