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콤마보니
    ▲ ⓒ슈콤마보니

    ◇ 슈콤마보니 '해외컬렉션라인' 국내에서도 통(通)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디자이너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SUECOMMA BONNIE)’의 해외컬렉션 라인이 국내에서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슈콤마보니는 국내 1세대 슈즈 디자이너 이보현이 2003년 만든 브랜드. 뛰어난 퀼리티와 독특한 디자인을 강점으로 국내·외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론칭 이후부터 매년 해외 컬렉션 시즌에 맞춰 1년에 총 4회에 걸쳐 컬렉션라인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7년 현재 국내 72개 매장(아울렛 포함)과 해외 20개국의 100개 이상의 편집샵과 백화점에서 유통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컬렉션라인과 도메스틱 라인을 나눠서 전개한다. 국내 판매를 위해 생산되는 제품 중 해외컬럭션 라인의 비중은 2015년에는 20% 웃돌던 수준이었지만, 매출이 꾸준히 증가해 2017년에는 40% 이상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해외컬렉션 라인 중 국내 판매율이 가장 높은 제품은 멜로디 스니커즈와 샌들(각 34만8000원). 단아한 진주와 화려한 크리스탈 큐빅장식이 어우러진 디자인에, 브랜드에서 직접 개발한 고무 소재 캐주얼 창을 매치해 편안함을 강조했다.

    고급스러운 느낌의 사브리나 샌들(34만8000원)과 발등의 은은한 꽃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블로썸 슬립온(29만8000원) 등이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이보현 슈콤마보니 이사는 "도메스틱 라인은 해외컬렉션보다 심플하고 웨어러블한 스타일로 국내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전개했다"며 "해외컬렉션라인의 국내 판매 증가는 편안한 착화감은 유지하되 독특한 디자인 속에서도 여성의 아름다움이 강조된 '슈콤마보니'스러운 슈즈가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통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라고 전했다. 

    슈콤마보니는 영국 셀프리지(Selfridge)와 프랑스의 봉마르쉐(Le Bon Marche) 백화점에서 지난 4월부터 단독 팝업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입점해 패션의 중심지에서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

     

  • ▲ ⓒBYC 르송
    ▲ ⓒBYC 르송

    ◇ BYC 르송, 습하고 무더운 날씨에 '에어로쿨 브래지어'신제품 판매율 80% 넘어

    폭염과 장마 등 본격적으로 무덥고 습도 높은 여름 날씨가 시작되면서 기능성 소재를 활용한 란제리가 주목받고 있다. 이른 무더위 등으로 체감하는 여름이 길어짐에 따라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이너웨어에 대한 여성 소비자들의 수요가 점점 늘고 있다.

    BYC의 란제리 브랜드 르송에서 선보인 에어로쿨 브래지어 신제품 판매율이 출시 후 예상 목표량의 80%에 도달하며 초여름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로쿨 브래지어 라인 중 와이어브라 세트는 출시 1개월만에 예상 목표량의 약 70%가 판매됐다. 스포츠브라 제품의 경우 100% 소진돼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로 여름이 길고 무더워 지면서 란제리 구매층인 여성 고객이 쾌적한 착용감을 위해 기능성 소재의 란제리 제품을 찾는 것으로 분석된다.

    BYC는 시원한 소재가 들어간 란제리 제품군을 늘리는 등 여름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BYC 르송의 올 여름 신제품 란제리 중 ‘에어로쿨’ 소재를 적용한 제품 비중은 53%로 2016년 33%와 비교했을 때 20% 확대 출시됐다. 에어로쿨 원사는 흡습속건∙통기성이 뛰어나 가볍고 시원한 촉감이 특징으로 여름철에 적합한 소재다.

    BYC 관계자는 "폭염과 장마 등 무더위와 습도 높은 날씨가 계속되면서 기능성 소재 브래지어의 판매량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것으로 예상된다"며 "올해 출시한 에어로쿨 브래지어 제품은 기능적인 부분은 물론 디자인과 착용감까지 겸비해 여름용 속옷으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 ▲ ⓒ하이모
    ▲ ⓒ하이모


    ◇ 하이모, 가발업계 최초 ‘사업내 자격검정’ 인증

    맞춤가발 전문기업 하이모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사업내 자격검정 인증제도'에서 2017년 신규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업내 자격이란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통한 기업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사업주가 시행하는 일종의 자격 시험이다. 검정 기준에 따라 근로자의 직업능력을 평가하고 그 결과에 따라 자격을 부여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사업내 자격검정사업을 통해 사업내 자격을 운영하는 사업주에게 검정개발비, 운영비 등을 지원한다.

    현재 총 75개 기업이 총 157종목에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하이모 등 총 7개 기업이 선정됐다.

    하이모가 인증 받은 검정 종목은 ‘패턴 인증 전문가(패턴 인증제 2급)’, ‘피팅 인증 전문가(피팅 인증제 3급)’.업계 최초로 가발 제작 형태에 따른 패턴 디자인과 스타일링 연출에 대한 전문성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하이모는 2013년부터 가발 피팅과 패턴에 관한 사내 인증제도를 시행해 테스트를 통과한 직원에게 관련 업무의 전문성을 인증하며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등 직원들의 자기계발을 위한 동기부여를 해왔다. 가발 개발, 생산, 판매 및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이모는 모발 및 헤어 스타일에 대한 전문 기술을 갖춘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고객 상담 및 스타일링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 ▲ ⓒ아디다스
    ▲ ⓒ아디다스


    ◇ 아디다스, '2017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 참가 신청 프로모션

    아디다스는 오는 9월 10일 여의동 공원을 출발해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까지 이르는 '서울아 운동하자 2017 아디다스 MBC+ 마이런 서울(이하 2017 마이런 서울)' 마라톤 대회의 개최 소식과 함께 풍성한 혜택과 함께 참가 신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17 마이런 서울' 마라톤은 15km 코스, 10km 코스와 더불어 여성들만 참여할 수 있는 WOMEN’S 10K 총 3가지 코스로 진행된다. 총 1만5000여 명의 러너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에는 참가자들이 대회 당일 뿐만 아니라 전 후로도 러닝을 꾸준히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가자들의 러닝 실력 향상을 위해서는 우먼스와 크루 프로그램이 사전에진행되고, ‘러닝 코칭 클래스’, ‘테이핑 클래스’ 등의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마이런 엑스포’가 준비된다.

    대회 전날엔 전야제(WE ARE ADIDAS RUNNERS)가 열리는 등 대규모 러닝 문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지정된 아디다스 매장과 경리단길에 위치한 ‘런베이스 서울’에서 진행된다.

    대회 접수는 여성 전용 러닝화 ‘울트라 부스트X’와‘알파바운스’ 러닝화 구매시 대회 무료 참가권을 제공한다.

    ‘울트라부스트X’ 구매 고객 100명에게는 참가권 2매, ‘알파바운스’ 구매고객 400명에게는 참가권 1매가 제공된다. 8월 1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지정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 안내 문자에 따라 아디클럽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 외에 7월 28일부터 30일까지는 매장 접수가, 8월 8일에는 온라인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