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점장들이 추천하는 아름다운 매장 베스트 5 선봬, 골든블루, 오미나라와 전통주 육성을 위한 MOU 체결 등
  • ▲ 경주 보문호수 DT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경주 보문호수 DT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점장들이 추천하는 아름다운 매장 베스트 5 선봬

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 개점 18주년을 맞아 전국 1050여개 매장의 점장들을 대상으로 가장 아름답고 가볼 만한 매장에 대한 이색적인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758명의 전국의 스타벅스 점장들이 참여한 가운데(응답률 72%), 53%(402명)가 넘는 점장들이 이번 여름 가볼 만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스타벅스 매장 5곳을 추천했다.

1위는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 DT점(109명 추천)이 차지했다. 이 매장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한강 조망으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존 DT매장들이 카페와 DT 존이 1층에서 동시에 운영되는 반면 리버사이드 팔당 DT점은 1층을 DT전용으로 단독 운영하고 2층은 리저브 바로 운영한다.

2위는 스타벅스 경주 보문호수 DT점(108명 추천)으로 
내부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외관 및 주변 풍광, 스타벅스 매장 세계 최초의 좌식 공간을 갖춘 매장으로 국내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익히 알려진 유명한 매장이다. 전체 120여석 규모로 한국식 좌식 공간을 보강해 2층에는 신발을 벗고 앉아서 쉴 수 있는 좌석을 마련했고 3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고 아름다운 호수 전망을 볼 수 있다.  

3위는 '도심속의 테라스 정원'을 테마로 꾸민 스타벅스 청담스타점(86명 추천), 4위는 도심 속 커피 숲을 경함할 수 있는 스타벅스 파미에파크점(62명 추천), 한국적 느낌으로 꾸민 스타벅스 문경새재점(37명 추천) 등을 추천했다. 
이 외에도 경주 대릉원점, 강릉 안목항점, 울산 간절곳점, 소공점, 광주 무등산점 등의 매장이 스타벅스 점장들로부터 많은 추천을 받았다.

  • ▲ (왼쪽부터) 오미나라 이종기 대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골든블루
    ▲ (왼쪽부터) 오미나라 이종기 대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골든블루


    ◇ 골든블루, 오미나라와 전통주 육성을 위한 MOU 체결

    골든블루는 25일 전통주 육성을 위해 제이엘(이하 오미나라)과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맺고 골든블루의 전국적인 유통망을 활용해 오미나라 제품을 올해 연말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미나라는 세계 최초 오미자 스파클링 와인 '오미로제'와 사과 증류주 '문경바람'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6월 행정예고된 국세청 고시 및 주세사무처리규정 개정안이 7월 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침체된 국내 전통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다시 한번 이종기 명인과 손을 잡았다.

    이번에 개정된 내용은 종전 '전통주 제조자는 국세청장의 승인을 받은 희석식소주·맥주 제조자에게 전통주 판매 가능'에서 '전통주 제조자는 국세청장의 승인을 받은 주류 제조자에게 전통주 판매 가능'으로 모든 주류 제조자로 변경됨에 따라 골든블루가 전통주를 판매 대행할 수 있게 됐다. 

    이종기 명인은 37년간 주류 제조 경력을 보유한 국내 최고의 주류전문가이며 마스터블렌더로 우리 농산물로 세계적인 명주를 만들겠다는 각오로 2008년 오미나라를 설립했으며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 개발에 참여했다.

    골든블루는 적법한 절차를 걸쳐 올해 말부터 '오미로제'와 '문경바람' 등 전통주 제품을 고급스러운 디자인 패키지로 리뉴얼해 판매 대행할 예정이며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해 국내 주류시장에서 전통주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 (왼쪽부터) 오미나라 이종기 대표, 골든블루 최용석 부회장. ⓒ골든블루


  • ◇ 농심, '츄파춥스 미니언즈' 출시

    농심은 글로벌 캔디 브랜드 츄파춥스와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Minions) 피규어를 함께 넣은 '츄파춥스 미니언즈'를 출시했다. 츄파춥스 미니언즈는 이달 26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슈퍼배드3'를 기념해 만든 한정판이다. 

    츄파춥스 미니언즈는 츄파춥스 스트로베리맛과 미니언즈 피규어를 막대사탕 모형에 넣어 제작한 제품으로 총 12종의 피규어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농심은 전국 대형마트, 슈퍼마켓, 편의점 등 전 유통채널을 통해 츄파춥스 미니언즈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가격은 개당 3000원.

    지난 
    1958년 출시된 츄파춥스는 감각적이면서도 창의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전 세계 막대사탕 1위 브랜드다. 농심은 지난 1998년부터 츄파춥스를 국내에 공식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