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광복 72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50명에 장학금 1억원 전달 등
  • ▲ 왼쪽에서 세번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네번째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 광복회 나중화 부회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왼쪽에서 세번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찬봉 사무총장, 네번째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 광복회 나중화 부회장.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 스타벅스, 광복 72주년 기념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50명에 장학금 1억원 전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광복절을 일주일 앞둔 지난 8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광복회가 추천하는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 50명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 1060여곳에 비치된 '사랑의 열매' 모금함에 모인 고객의 정성과 스타벅스 임직원 바자회 모금액을 더해 5000만원의 성금, 스타벅스가 매칭 기부금 5000만원을 더해 총 1억원을 대학생 50명에게 각 200만 원씩 지원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대학생들에게 스타벅스가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후원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대한제국공사관 텀블러를 선물했다. 

스타벅스는 2015년부터 독립유공자 자손 우수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2015년 광복 70주년을 앞두고 스타벅스는 개점 16주년을 기념해 광복회가 추천하는 대학생 16명에 3200만원을 지원했고 개점 17주년에는 17명에 34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는 50명의 대학생이 지원을 받음으로써 지금까지 83명의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 ▲ (왼쪽부터) 황순일 오리온 CSR실천부문장, 조민호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관장. ⓒ오리온
    ▲ (왼쪽부터) 황순일 오리온 CSR실천부문장, 조민호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관장. ⓒ오리온


  • ◇ 오리온,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후원 협약 체결

    오리온은 지난 8일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과 지역 거주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오리온 본사 소재지인 용산구에 거주하는 성인 발달 장애인들의 직업 훈련 과정을 후원해 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오리온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10월까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에서 실시하는 베이킹 직업 훈련 프로그램의 진행비를 전액 지원한다. 그 동안 일부 임직원들이 참여했던 직업 훈련 보조 봉사활동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달 실시하는 등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오리온 초코파이 100박스와 친환경 가습기 80개를 전달했다.

    오리온은 국내외에서 '정(情)'을 테마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2015년부터 월드비전 및 EBS와 함께하는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교실에서 찾은 희망'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문화 대안학교와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릴레이 연말 나눔 행사인 '정 친구 오리온'을 통해 제품을 전달하고 마켓오 레스토랑에서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 베트남 현지 농가에 1억원 상당의 농기계를 전달하는 등 감자농가를 지원하는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도 펼쳤다. 

     

  • ▲ 대한민국 대표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청춘에게 힘이 되는 서평 캠페인인 '청춘 동기부여 서평한장' 종료 기념으로 8일 청춘과 문학에 대한 진솔한 대화의 장(場)인 '청춘동서 라이브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동서식품
    ▲ 대한민국 대표 커피 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청춘에게 힘이 되는 서평 캠페인인 '청춘 동기부여 서평한장' 종료 기념으로 8일 청춘과 문학에 대한 진솔한 대화의 장(場)인 '청춘동서 라이브 북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동서식품



  • ◇ 동서식품, 청춘에 힘이 되는 서평 캠페인 '청춘동서' 성료

    동서식품은 청춘에게 힘이 되는 서평 캠페인인 '청춘 동기부여 서평한장(이하 청춘동서)' 종료를 기념해 지난 8일 청춘과 문학에 대한 진솔한 대화의 장(場)인 '청춘동서 라이브 북콘서트'를 열었다.

    '
    청춘동서/ 캠페인은 젊은이들이 독서와 한국 문학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갖자는 취지로 지난 7월 초부터 시작한 문학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페인은 '청춘동서' 공식 페이스북에서 7월 10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4주간, 각 주차 별 주어진 주제에 해당하는 책에 대한 감상을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1500여개의 서평을 이끌어내며 큰 관심을 모았다. 

    동서식품은 서평을 올린 캠페인 참가자 중 우수작으로 선발된 40명을 초청해 서울 마포구 레드빅스페이스에서 '청춘동서 라이브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감각 있는 문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김중혁 소설가와 젊은 비평가로 주목 받는 허희 평론가가 참석해 청춘과 문학에 관련된 에피소드, 글쓰기 노하우, 청춘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 소개 등 다양한 주제로 참가자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 ▲ 카스, '2017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 카스, '2017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 ◇ 카스, '2017 부산국제록페스티벌' 후원

    오비맥주 카스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리는 제18회 '2017 부산국제록페스티벌(2017 Busan International Rock Festival)'을 공식 후원한다. 

    카스는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신선한 카스 생맥주를 맛 볼 수 있도록 행사장 내 '카스 판매 존'을 설치해 운영한다. 카스의 신선함을 체험하며 유용한 맥주 상식도 배울 수 있는 이동형 체험공간 '프레시 스테이션(Fresh Station)'을 비롯해 'SNS 스트리밍' 포토 이벤트와 피칭 머신 게임 등 축제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펼친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이번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는 명곡 'She's gone'을 탄생시킨 미국의 헤비메탈 그룹 스틸하트(Steelheart)를 비롯해 한영애, 넬, 네미시스, 내 귀에 도청장치 등 국내외 최정상급 록 뮤지션들이 총출동한다.

  • ▲ 이디야, 고객감사 콘서트 '제 7회 이디야 뮤직페스타' 개최. ⓒ이디야커피
    ▲ 이디야, 고객감사 콘서트 '제 7회 이디야 뮤직페스타' 개최. ⓒ이디야커피


  • ◇ 이디야, 고객감사 콘서트 '제 7회 이디야 뮤직페스타' 개최 

    이디야커피가 다음달 16일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1만여명의 고객을 초청하는 '제 7회 이디야 뮤직페스타(7th EDIYA MUSIC FESTA)'를 개최한다. 
    올해는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회원이 260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데 보답하기 위해풍성한 선물을 준비해 음악과 선물이 가득한 축제로 열린다. 

    제 7회 이디야 뮤직페스타에는 힙합레이블 AOMG의 수장인 박재범과 올 가을 새 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한 에픽하이 등 국내 힙합씬을 이끄는 뮤지션들이 참여한다. 애절하면서도 특색있는 보이스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이는 이은미, 이적, 다비치는 감미로운 발라드 무대를 꾸민다. 매회 화제를 모았던 인기 예능프로그램 '팬텀싱어'의 출연진도 무대에 오른다. 

    무료 초대권은 추첨 이벤트를 통해 증정된다. 이디야 모바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디야 뮤직페스타와 관련된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된다. 오는 31일까지 8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대 5회까지 중복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동반 1인까지 입장할 수 있는 초대권이 제공된다. 당첨 여부는 다음달 7일부터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대권은 뮤직페스타 당일 현장에서 티켓으로 교환해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 ▲ 구스 아일랜드, 전국 6개 도시 누비는 '구스 썸머 투어' 진행. ⓒ구스 아일랜드
    ▲ 구스 아일랜드, 전국 6개 도시 누비는 '구스 썸머 투어' 진행. ⓒ구스 아일랜드


  • ◇ 구스 아일랜드, 전국 6개 도시 누비는 '구스 썸머 투어' 진행

    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구스 아일랜드'가 오는 10일부터 25일까지 전용 카라반을 타고 전국을 누비는 '구스 썸머 투어(GOOSE Summer Tour)'를 진행한다.

    '
    구스 썸머 투어'는 오는 10일 대구 지역을 시작으로 대전, 부산, 광주, 전주, 제주도 등 전국 6개 도시를 방문해 크래프트 맥주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구스 아일랜드 맥주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행사다. 

    각 지역마다 크래프트 맥주로 상징성 있는 업장을 지정해 구스 아일랜드의 다양한 맥주들을 드레프트로 제공하고 구스 아일랜드가 운영하는 브루펍인 '구스 아일랜드 브루하우스'의 헤드브루어 '필립 랭크모어'와 브랜드텔러, 맥주 애호가들이 모여 편안하게 맥주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눌 수 있는 '로컬 탭 테이크오버(Local Tap takeover)'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 KFC, 치킨 한마리 1+1 말복 행사. ⓒKFC
    ▲ KFC, 치킨 한마리 1+1 말복 행사. ⓒKFC


  • ◇ KFC, 치킨 한마리 1+1 말복 행사

    KFC가 말복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핫앤크리스피 치킨' 한마리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한마리를 무료로 증정하는 '말복 치킨 한마리 1+1' 고객사은 행사를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KFC 전 매장에서 하루 선착순 100명 대상, 1인당 1개에 한해 제공된다. '말복 치킨 한마리 1+1'을 주문하는 고객들은 구매 당일 두 마리를 한번에 받거나 행사 기간 이후인 14일부터 31일 사이에 영수증 쿠폰을 통해 교환할 수 있다. 

  • ▲ 진주햄 천하장사, 33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진주햄
    ▲ 진주햄 천하장사, 33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진주햄


  • ◇ 진주햄 천하장사, 33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진주햄 천하장사가 출시 33년 만에 처음으로 젊은 감각의 경쾌한 캐릭터를 내세워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천하장사가 가지고 있던 브랜드 정체성은 고수하면서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세련된 감각을 더해 적극적으로 어필하고자 기획됐다. 

    새로운 천하장사 디자인 로고는 친근함은 유지하면서도 심플함을 강조해 현대적 감각을 살렸고 서체는 모던함을 더했다. 
    천하장사의 상징인 꼬마 씨름선수 캐릭터는 33년의 전통성을 유지하면서 트렌드에 맞춰 캐릭터의 얼굴이나 체형, 헤어스타일 등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변화시켰다. 전체적으로 군청색에 황금빛 월계수와 빨간색 메시지로 포인트를 줘 심플하지만 선명함을 더했다. 

    진주햄 천하장사는 오리지날, 치즈, 콘치즈 등 3종을 판매하며 추후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해 다양한 맛을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8월 내 순차적으로 전국 대형 유통 판매점 및 소매점에서 새로워진 천하장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5년 1230억 규모의 간식 소시지 시장은 2016년 1340억으로 매년 약 10%씩 증가하고 있다. 진주햄 천하장사는 2016년 33.6%로 전체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