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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이 다양한 제품들을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렌탈해주는 새로운 플랫폼을 구축했다.
롯데렌탈은 프리미엄 유아동 아이템부터 트렌디한 레저∙패션∙가전까지 국내 최초로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인 ‘MYOMEE(묘미)’를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의 렌탈 서비스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같은 생활환경가전이나 옷, 가방과 같은 패션제품 등 한정적인 카테고리에 국한됐다. 롯데렌탈에서 론칭한 ‘MYOMEE(묘미)’는 결혼과 출산에 따른 유아동 용품부터 패션과 레저, 가전까지 생애주기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트렌디한 제품들을 합리적으로 렌탈 할 수 있다.
‘MYOMEE(묘미)’ 브랜드명은 ‘미묘한 재미나 흥취’라는 ‘묘미(妙味)’의 사전적 의미를 담고 있다. 기존에는 없던 차별적이고 유니크한 경험(묘 妙)과 다양한 것을 맛볼 수 있는 즐거움(미 味)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창조하겠다는 의미도 포함됐다.
제품을 구매해 소유하던 기존 소비와 달리 ‘경험’을 누리는 새로운 소비 방식이 점차 늘고 있다. 특히 ‘MYOMEE(묘미)’는 제품을 먼저 사용해보고 판단하는 ‘트라이슈머(Trysumer)’나 동일한 비용으로 보다 효과적이고 럭셔리한 소비를 원하는 ‘스마트리치(smart Rich)’ 등 급변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MY’와 ‘ME’가 결합된 브랜드명 ‘MYOMEE(묘미)’ 역시 ‘내 삶’과 ‘내 가족’이 점점 중요해지며 소비의 최우선 가치로 떠오르는 흐름과 묘미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에 대한 강점을 표현했다.
다양한 제품을 짧게는 2일부터 연간 단위까지 렌탈할 수 있다. 렌탈 후 구매하거나 자유이용권 개념의 패키지 이용도 가능하다. 고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로 총 42개의 고객 페르소나를 만들어 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준다.
롯데렌탈은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더욱 정밀하고 폭넓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률, 만족도 등 유의미한 데이터로 재가공하는 선순환 고리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통시장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제성, 시장성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절판된 제품들이 ‘MYOMEE(묘미)’의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사업을 통해 새롭게 재탄생, 고객들에게 선보이게 된다. 롯데렌탈은 ‘상생 경영’이라는 기업 신념을 기반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롯데렌탈은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고양이(묘밍)가 등장하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
오는 10월 13일까지 ‘MYOMEE(묘미)’ 앱을 다운로드하고 회원 가입하는 전원에게는 1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현대차 소형 SUV ‘KONA(코나)’ 24개월 장기렌터카 및 후지 스마트폰 프린터를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창희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상무)은 “MYOMEE(묘미)는 고객들에겐 새로운 경험과 행복한 삶의 순간을, 유통업계에는 새로운 지평을, 중소기업을 포함한 각종 산업계에는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그동안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만큼 최상의 서비스로 선구자적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