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충북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 400명 정규직 신규 채용, 동서식품, 혜명보육원 아동들과 '맥심 사랑나눔 여행' 떠나 등
  • ▲ CJ제일제당이 8월 25일 CJ제일제당 진천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신규 생산기지 건설에 따른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CJ제일제당 식품생산기지TF 강민수 상무(왼쪽)와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선재 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8월 25일 CJ제일제당 진천공장에서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신규 생산기지 건설에 따른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CJ제일제당 식품생산기지TF 강민수 상무(왼쪽)와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청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선재 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충북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 400명 정규직 신규 채용

CJ제일제당은 25일 고용노동부 청주지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내년 10월 충북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 완공에 맞춰 신규 인원 400명을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충청 지역 청년 및 여성 우수 인재들을 적극 뽑아 지역 실업문제 해소에 기여하는 한편 채용 후에는 일·가정 양립 및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다음달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내년 말까지 순차적으로 채용 전형이 진행된다. 

새로 채용되는 직원들은 식품통합생산기지에서 한국 식문화 글로벌화에 기여하는 햇반 컵반, 비비고 HMR(가정간편식)제품, 냉동가공식품 등의 제조 및 품질관리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는 CJ제일제당이 5400억원을 투자해 진천 송두산업단지 내에 축구장 46개 넓이(33만㎡, 약 10만평)로 건설된다. 연간 최대 12만t 물량(약 5000억원)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며 이는 가공식품 제조 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 ▲ 동서식품, 혜명보육원 아동들과 '맥심 사랑나눔 여행' 떠나. ⓒ동서식품
    ▲ 동서식품, 혜명보육원 아동들과 '맥심 사랑나눔 여행' 떠나. ⓒ동서식품

  • ◇ 동서식품, 혜명보육원 아동들과 '맥심 사랑나눔 여행' 떠나

    동서식품은 25일 '맥심'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함께 지역사회 소외아동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는 '맥심 사랑나눔 여행'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여행은 동서식품 임직원과 커뮤니티 회원들이 금천 혜명보육원 측에 동서식품 제품을 전달하고 보육원 아이들 20명과 함께 용인 캐리비안베이에서 여름 막바지 물놀이를 즐기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 임란숙 씨는 "지역사회 소외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행사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기업 차원에서 일반 소비자들도 함께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 많이 생겨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나눔 행사는 동서식품 임직원과 동서식품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함께하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매년 여행, 요리 교실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 ▲ 매일유업, 카페라떼 20주년 기념 리뉴얼. ⓒ매일유업
    ▲ 매일유업, 카페라떼 20주년 기념 리뉴얼. ⓒ매일유업


  • ◇ 매일유업, 카페라떼 20주년 기념 리뉴얼

    매일유업 '카페라떼'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명과 맛, 패키지 디자인, 용량을 바꾸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설탕 함량을 줄인 저당 커피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난 199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컵 커피 '카페라떼'는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과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컵 커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
    카페라떼'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뉴 스피디 프로세스(New Speedy Process)' 공법으로 커피원두를 볶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하고 바로 컵에 담아 신선한 원두의 풍미를 살렸다. 고급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블렌딩해 미디엄 로스팅으로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구현해냈다. 기존 마일드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너트카푸치노, 벨기에 초콜릿라떼, 제주 녹차라떼 등 5가지 제품은 각각의 플레이버 특성에 맞게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

    '
    카페라떼'는 달지 않고 깔끔한 커피 맛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을 반영해 설탕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 줄인 '마일드 로어슈거'를 새로 선보인다. 브랜드명을 카페라떼(Café Latte)에서 마이카페라떼(My Café Latte)로 변경하고 패키지 디자인도 기존 아이덴티티는 유지하되 젊고 트렌디한 느낌의 스키니컵으로 변화를 줬다. 전 품목 용량도 220mL로 기존 용량 대비 10% 증량했다. '마이카페라떼'는 9월 1일 이후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6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