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맥주 품질 우수 매장에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마크 부착, 맥도날드, 한국식품안전협회와 식품 안전 외부 감사 진행 등
  • ▲ 앱솔루트, 글로벌 캠페인 영상 '원나잇(One Night)' 공개. ⓒ앱솔루트
    ▲ 앱솔루트, 글로벌 캠페인 영상 '원나잇(One Night)' 공개. ⓒ앱솔루트

◇ 앱솔루트, 글로벌 캠페인 영상 '원나잇(One Night)' 공개

앱솔루트 보드카 (ABSOLUT VODKA)가 'Create A Better Tomorrow, Tonight' 글로벌 캠페인 시작을 알리며 캠페인 영상인 '앱솔루트 원나잇(One Night)'을 전 세계에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은 앱솔루트 브랜드만의 핵심가치인 세상을 발전시키는 창의력, 즉 새로운 생각(Idea)이 인류를 발전시켜나간다는 주제를 중심으로 인류가 탄생된 순간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적인 순간들을 역동적인 영상으로 담아냈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촬영감독인 엠마누엘 루베즈키(Emmanuel Lubezki)가 함께 했다. 루베즈키 감독은 감각적인 영상미와 유려한 촬영 기법으로 대표적인 작품인 그래비티, 버드맨, 레버넌트를 통해 아카데미 시상식 역사상 최초로 3년 연속 촬영상 수상에 빛나는 세계적인 감독이다. 
루베즈키 감독은 인류의 시작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적인 순간을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선보이며, 인류의 진화의 순간 순간을 역동성 있는 영상기법으로 표현해냈다.  

이번 영상은 '모든 것은 하룻밤에 이루어졌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관찰자의 시선에서 생명의 진화에서부터 20세기, 21세기에 이르기까지 급격한 문명의 발전이 이루어지는 사이 창의력과 생각들이 어떻게 진화하고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감각적인 영상들과 시적표현으로 예술작품 같은 영상으로 완성됐다. 앱솔루트의 글로벌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에서 만날 볼 수 있다.

  • ▲ 클라우드, 맥주 품질 우수 매장에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마크 부착. ⓒ롯데주류
    ▲ 클라우드, 맥주 품질 우수 매장에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마크 부착. ⓒ롯데주류

  • ◇ 클라우드, 맥주 품질 우수 매장에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마크 부착

    롯데주류가 '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을 도입한다. 이 인증은 맥주 기자재 종류, 맛있는 생맥주의 요건, 생맥주 라인 세척 방법, 전용잔 관리 방법 등 생맥주 품질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Draft Quality Seminar)'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현재까지 165개 매장이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으로 인증 받았다. 롯데주류는 연말까지 360여개 업체가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드래프트 퀄리티 세미나'는 롯데주류 직원들이 생맥주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는 고객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 클라우드 생맥주의 깊고 풍부한 맛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관리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기존 클라우드 생맥주 판매 매장은 물론 앞으로 클라우드 생맥주를 판매하길 원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든 가까운 롯데주류 지점에 연락해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 ▲ 맥도날드, 한국식품안전협회와 식품 안전 외부 감사 진행. ⓒ맥도날드
    ▲ 맥도날드, 한국식품안전협회와 식품 안전 외부 감사 진행. ⓒ맥도날드

  • ◇ 맥도날드, 한국식품안전협회와 식품 안전 외부 감사 진행

    맥도날드는 식품 안전 강화 계획의 일환으로 한국식품안전협회와 함께 전국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프로세스 점검을 위한 외부 감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식품안전협회는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전국 맥도날드 440여개 매장을 방문해 원재료 및 식품의 취급 상태, 조리장 및 종사자의 위생 상태 등 식품 안전 관리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할 예정이다. 한국식품안전협회는 2003년 창립된 이래 식품 안전 교육, 지도, 정보 교류 등을 수행해 온 국가 공인 기관이다.

    투명하고 공정한 외부감사 진행을 위해 중앙대학교 식품안전연구센터가 이번 외부 감사의 총괄 자문을 맡았다. 중앙대 식품안전연구센터는 식품 안전 확보에 필요한 국가 정책과 연구 및 교육을 지원하는 씽크탱크 역할을 수행해 온 곳으로 식품 위생과 안전 관리 전문 교수진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 ▲ 보해양조, 세계 최대 온라인유통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진출. ⓒ보해양조
    ▲ 보해양조, 세계 최대 온라인유통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진출. ⓒ보해양조

  • ◇ 보해양조, 세계 최대 온라인유통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진출

    보해양조가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업체인 알리바바 그룹과 손잡고 중국에 진출한다. 최근 사드 여파로 롯데마트와 이마트가 철수한 어려운 상황에서 중국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해 수출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신호가 될 전망이다. 

    보해양조는 지난 21일 잎새주와 복받은 부라더 등 15만 병(약 10만 달러)을 중국으로 수출했다. 이는 1차 수출물량으로 지난 5월 알리바바 라이브 방송을 통해 100여개 업체로부터 주문을 받은 부라더 소다와 보해 복분자, 매취순 등 보해 대표제품들을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임지선 보해양조 대표는 저성장 시대에 국내 주류 시장이 극심한 침체를 겪는 상황에서 해외 시장에서 판로를 찾고자 주력해왔다. 지난 2016년부터는 해외사업부서를 강화해 기존에 수출하던 일본 이외에 중국과 베트남, 미국 등으로 진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현지 업체들과 협의해서 긍정적인 신호를 얻었다.

    보해양조는 알리바바가 검증한 제품을 바탕으로 15억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중국 유통망을 넓혀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구 1억2000명의 하남성에 보해양조 제품 전시장을 9월 중 개장한다. 여기서는 주류도매상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보해양조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 ▲ SPC삼립, 새 BI 선봬. ⓒSPC삼립
    ▲ SPC삼립, 새 BI 선봬. ⓒSPC삼립

  • ◇ SPC삼립, 새 BI 선봬

    SPC삼립이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 
    SPC삼립의 BI 변경은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하는 시점에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구축하고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뤄졌다. 

    SPC삼립은 지난해 11월 창립 71주년을 맞아 모기업인 SPC그룹과 일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삼립식품'에서 'SPC삼립'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CI를 도입했다. 이와 별도로 제품 적합도를 높이고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신규BI를 선보이게 됐다. 

    세계적인 타이포그래피 전문가이자 그래픽 디자인계의 구루(Guru)인 '네빌 브로디(Neville Brody)'와 협업해 제작한 새 BI에는 SPC삼립이 지난 70여 년 동안 쌓아온 전통과 장인정신에 젊음과 혁신, 친근함과 행복, 미래지향적 라이프스타일과 나눔 등의 가치를 담았다. 

    이번 BI는 SPC삼립이 기존 BI의 전통적인 붉은 색상을 계승하는 동시에 서체를 비롯한 로고 전반에 특유의 곡선미와 공간감을 살려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그릇 모양은 성장을 향한 의지와 비전, 다양한 사업영역 등을 형상화했다.

  • ▲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 영화 상영관 개관. ⓒ스텔라 아르투아
    ▲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 영화 상영관 개관. ⓒ스텔라 아르투아

    ◇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 영화 상영관 개관

    벨기에 전통의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27일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 브랜드 전용관 개관과 함께 '주아 드 비에(Joie de bière)' 이벤트를 10월 31일까지 선보인다.

    '
    주아 드 비에'란 '맥주가 주는 즐거움'을 뜻하는 말로 스텔라 아르투아가 일상 생활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선사하겠다는 취지로 선택했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행사 기간 CGV 청담 씨네시티 9층에 브랜드 전용관을 마련한다. CGV 홈페이지에서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전용관 티켓을 구매한 고객들은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와 함께 영화를 즐길 수 있다. 

    브랜드 전용관에서는 올가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킹스맨: 골든 서클'을 비롯해 '라라랜드', '이터널 선샤인' 등 스텔라 아르투아가 CGV와 함께 선정한 영화 5편을 상영한다. 스텔라 아르투아 전용관 티켓은 일반 티켓 가격과 동일하게 판매하며 맥주는 만 19세 이상 고객에게만 신분증 확인 후 제공한다.

  • ▲ CJ제일제당 비비고, '2017 렛츠락 페스티벌' 참여.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2017 렛츠락 페스티벌' 참여. ⓒCJ제일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