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가을 한정판 '땅콩 맛' 4종 출시, CJ제일제당 '비비고', 팝업스토어로 'THE CJ CUP' 알린다 등
  • ▲ 롯데제과, 가을 한정판 '땅콩 맛' 4종 출시. ⓒ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을 한정판 '땅콩 맛' 4종 출시. ⓒ롯데제과


◇ 롯데제과, 가을 한정판 '땅콩 맛' 4종 출시

롯데제과가 가을을 맞아 몽쉘, 마가렛트, 칙촉, 찰떡파이 4종의 땅콩 맛을 곁들인 신제품 4종을 가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각 제품들은 피넛버터 등을 사용해 땅콩의 고소한 맛을 강조했으며 제품 포장디자인의 주 색상으로 갈색을 적용하여 가을 느낌을 살렸다. 

마가렛트 피넛&치즈는 18개입 6600원, 
몽쉘 피넛&아몬드는 12개입 6000원, 칙촉 피넛버터는 12개입 4800원, 한입에 찰떡파이 27개입 1만5000원. 

롯데제과는 지난 여름 멜론 맛 제품들을 선보이는 등 올 들어 시즌 한정판 시리즈 제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계절에 따라 옷을 바꿔 입듯 환절기마다 익숙한 브랜드에 새로운 소재와 맛으로 그 계절의 신선함을 부여하자는 취지에서다. 
롯데제과는 추후에도 인기 브랜드에 새로운 소재와 맛을 가미한 한정판 시리즈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 ▲ 롯데제과, 가을 한정판 '땅콩 맛' 4종 출시. ⓒ롯데제과


  • ◇ CJ제일제당 '비비고', 팝업스토어로 'THE CJ CUP' 알린다

    C
    J제일제당이 22일까지 여의도 IFC몰 올리브마켓에서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THE CJ CUP @ NINE BRIDGES' 개최를 기념하고 대회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각종 골프와 관련된 소품을 활용해 '비비고' 제품을 전시하고 대회 이미지를 활용해 팝업스토어를 꾸몄다. 

    CJ제일제당은 골프장 주요 코스에서 운영되는 '비비고 Tasty Road' 부스와 동일하게 '비비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대회 기간 동안 '비비고' 제품을 활용해 선보이는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깍두기볶음밥, 강된장비빔밥, 불고기비빔밥, 전복해초비빔밥 등 총 4종이다. 

    업스토어와 더불어 '비비고' 냉동밥 제품의 2+1 행사도 진행한다. 올리브마켓에서 '비비고' 냉동밥 제품을 종류와 상관없이 2개 구매하면 '비비고' 깍두기 볶음밥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 ▲ 굽네치킨, 홍콩 내 7번째 매장 '홍콩 정관오점' 오픈. ⓒ굽네치킨
    ▲ 굽네치킨, 홍콩 내 7번째 매장 '홍콩 정관오점' 오픈. ⓒ굽네치킨


  • ◇ 굽네치킨, 홍콩 내 7번째 매장 '홍콩 정관오점' 오픈 

    굽네치킨이 지난달 홍콩 정관오 지역에 7번째 매장인 '홍콩 정관오점'을 오픈했다. 홍
    콩 정관오점은 굽네치킨이 홍콩 시장 내 7번째로 오픈 한 매장으로 홍콩 정관오 지역의 대규모 주거 및 쇼핑 단지 내에 위치해있다. 이 매장은 약 70평 규모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콘셉트로 꾸며져 프리미엄 레스토랑 분위기를 자아낸다. 

    홍콩 정관오점은 매장 판매뿐 아니라 딜리버리, 테이크 아웃이 가능해 다양한 고객들이 폭넓게 이용 가능하다. 허니 커리 바사삭 치킨과 소이 갈릭 치킨 등 치킨 메뉴뿐 아니라 계란말이와 치즈떡볶이, 오뎅탕 등 다양한 한식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굽네치킨은 지난 2014년 10월 침사추이를 시작으로 몽콕, 취난, 코즈웨이베이, 센트럴, 정관오 등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침사추이점은 까다로운 입맛의 현지인들 사이에서 맛집 매장으로 소문나면서 연일 대기 고객들로 북적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홍콩 시장 내 굽네치킨의 인기는 철저한 현지 조사와 노력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화, 한국식 서비스'가 주효했다. 굽네치킨 맛을 홍콩에서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취난 지역에 120평 규모의 CK(센트럴 키친)과 물류센터, 직원 교육장을 신설, 원료육 및 원부자재의 안정적인 공급과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설비했다. 한국인 직원을 채용해 매장 내에서 고객들이 한국적인 문화와 서비스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 샘표, 국제 식품전 '아누가(Anuga) 2017' 참가. ⓒ샘표
    ▲ 샘표, 국제 식품전 '아누가(Anuga) 2017' 참가. ⓒ샘표


    ◇ 샘표, 국제 식품전 '아누가(Anuga) 2017' 참가

    샘표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 국제 최대 규모의 식품 전시회 '아누가(Anuga) 2017'에 참가해 한국의 전통 장 제품을 세계에 선보였다. 지난 1
    924년 시작돼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아누가는 전 세계 미식업계 종사자와 바이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 최고의 식품 박람회다. 샘표는 지난 2007년부터 아누가 전시회에 참가하며 한국의 발효 제품과 음식 문화를 알리고 있다.

    표는 이번 아누가 전시회에서 한국공동관이 아닌 개별 부스를 통해 단독 참가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발효 전문 기업으로 간장과 고추장, 된장 등 전통 장 제품과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를 세계 식품 관계자들에게 소개했다.

    추장은 핫소스보다 깊은 매운맛으로 최근 유럽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샘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우리나라의 전통 고추장을 포함해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춘 고추장 변형 소스를 선보이며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콩을 발효한 순식물성 성분으로 식재료 고유의 색을 해치지 않으면서 건강한 감칠맛을 더해줘 아누가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었다. 

  • ▲ 롯데주류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 20개 메뉴 리뉴얼. ⓒ롯데주류
    ▲ 롯데주류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 20개 메뉴 리뉴얼. ⓒ롯데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