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양그룹 큐원 ‘상쾌환’, 누적 판매량 1천만 포 돌파
삼양그룹은 삼양사의 큐원 ‘상쾌환’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 포를 돌파했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12월 출시한 환(丸)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 유효성분을 고농축해 숙취해소가 빠르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1회분씩 개별 포장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올해는 10개월 동안 600만 포 이상을 판매하며 성장세에 가속도를 붙였다. 상쾌환은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 중 3년째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큐원 상쾌환은 삼양그룹의 R&D 성과를 공유, 평가하는 ‘삼양 이노베이션R&D 페어 2017’ 행사에서 최우수 연구과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소비자 가격은 1포(1회분, 3g)에 2500원이며 가까운 편의점이나 약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
◇ 하이트진로, 참이슬 출시 19주년 기념 '이슬 갤러리' 오픈
하이트진로가 전세계 증류주 판매 1위 브랜드 참이슬의 출시 19주년 기념해 신진 예술가들과 컬래버레이션 한 작품을 전시하는 '이슬 갤러리'를 코엑스에 오픈했다.
브랜드와 문화 예술의 접목을 시도한 이번 전시는 참이슬 브랜드를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한 작품들을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혁오밴드 재킷 일러스트 작가로 알려진 노상호 작가를 비롯해 <코피루악>으로 독립애니메이션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한지원 작가 등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은 일러스트 작가 8명 참여했다.
작가들은 참이슬의 ‘깨끗한’ 정체성을 자신만의 독특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작품에 녹아냈다. 특히 회화가 아닌 10초에서 15초 내의 GIF 형식의 일러스트 작품으로 제작해, 스토리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부스 내 모니터를 통해 ▲'바다 위에 떠 있는 기분'(노상호), ▲'음주의 요정'(000), ▲'Tipsy swamp'(람한), ▲'fresh moment'(조성열), ▲'이슬 하우스'(마티유), ▲'Fresh Smile'(장영숙), ▲'TOAD FAIRY IN BAMBOO FOREST'(전윤미), ▲'dew in the light'(한지원) 등 총 8 편이 상영된다.
작가들의 일러스트 작품을 활용해 제작한 참이슬 스페셜 병 8점도 함께 전시된다. 참이슬 스페셜 병은 작품이 잘 보일 수 있도록 일반 제품보다 크게 제작해 예술성을 높였다.
이슬 갤러리는 11월 1일부터 연말까지 코엑스 내 하이트진로 전시 부스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
◇ 버거킹, 서울 약수역에 300호점 개점
버거킹이 10월 31일 국내 300호 매장인 서울 약수점 오픈을 기념해 개점 행사를 진행했다.
1984년 종로에 1호점을 오픈하며 한국에 진출한 버거킹은 지난 34년 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업계에서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왔다.
2013년 10월 문영주 대표 취임 이후 전국 매장을 확대하고, 드라이브 스루와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새로운 서비스 채널 구축에 힘쓰고 있다. 2013년 전국 162개였던 매장 수는 이번에 개점하는 300호점까지 4년간 약 2배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이뤘다.
버거킹은 2000년 대구만촌 드라이브스루점을 시작으로 매장 수를 43개까지 늘렸다. 2013년엔 딜리버리 서비스도 도입하는 등 서비스 채널을 확장했다. -
◇ SPC삼립, ‘하이면 우리밀 어묵우동’ 출시SPC삼립이 40년 전통 우동 브랜드 ‘하이면’의 프리미엄 제품인 '하이면 우리밀 어묵우동’을 출시한다.
‘하이면 우리밀 어묵우동’은 남도에서 자란 100% 우리밀로 만들어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과 국산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내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큼지막한 반달어묵과 국내산 미역이 넉넉히 들어가 있어 씹는 맛이 일품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국 슈퍼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소비자권장가격은 2000원이다. -
◇ 농심켈로그,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겨울 한정판 시리얼 3종 출시농심켈로그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의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피규어가 담긴 한정판 시리얼 3종을 출시하고, 5일까지 G마켓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
어린이들은 물론 전 연령층에 인기가 많은 첵스초코 스노우 초코볼,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콘푸로스트 바나나 파워 등 3종이다.
한정판 시리얼 박스 안에는 코니, 초코, 브라운, 샐리 등 라인프렌즈 캐릭터 피규어 4종이 한 개씩 무작위로 담겨 있으며, 구매고객 선착순 700명에게는 샐리, 코니, 브라운의 젤펜이 특별 선물로 제공된다.
예상 소비자 가격은 콘푸로스트 바나나 파워 500g 4880원, 첵스초코 스노우 초코볼 420g 4950원, 첵스초코 쿠키 앤 크림 590g 6390원이며, 1주일동안 G마켓에서 단독으로 선 판매한다.
-
◇ 교촌치킨, 카카오게임즈와 제휴 맺고 ‘프렌즈사천성’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카카오게임즈와 제휴를 맺고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를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은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인 ‘프렌즈사천성 for kakao’의 이벤트 스테이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777명에게 ‘교촌라이스세트’ 드림교환권을 증정한다. 게임 내 교촌 이벤트 스테이지에 참여해 퀘스트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된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된다.
‘교촌라이스세트’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유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문 시 함께 증정된 쿠폰 정보를 ‘프렌즈사천성 for kakao’ 에 등록하면 ‘보석 30개’ 쿠폰을 1일부터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쿠폰은 안드로이드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교촌라이스세트는 국내산 쌀로 만든 튀김옷으로 만들어져 오래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
◇ 풀무원, 쇠고기 국물 맛 살린 ‘알래스칸특급’ 어묵전골∙볶음 출시풀무원의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 ‘알래스칸특급’이 유명 어묵탕 전문점 수준에 맞춰서 개발한 프리미엄 어묵을 선보인다.
풀무원식품은 알래스칸특급 ‘어묵전골 2종’과 ‘어묵볶음 2종’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알래스칸특급 맑은 어묵전골’은 기존의 획일적인 어묵탕 맛에서 벗어나서 쇠고기 국물을 통해 고급스럽고 담백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이 2015년 론칭한 ‘알래스칸특급’은 청정 알래스카 해역에서 어획한 100% 자연산 명태 순살만을 엄선해 만든 프리미엄 어묵 브랜드다. 국내 최초로 알래스카수산물 마케팅협회(ASMI) 인증을 받은 고급 명태 연육만을 사용해 어묵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5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아 명태 고유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알래스칸특급 맑은 어묵전골(330g/4880원)’은 쇠고기 육수를 사용해 유명 어묵탕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을 구현했다. 직화구이, 매콤고추어묵, 당근어묵, 두부어묵, 잡채볼 등 8가지 다양한 어묵으로 구성됐다.
‘알래스칸특급 진한 어묵전골(330g/4880원)’은 기존 전골 제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가쓰오부시의 깊고 진한 풍미를 살린 정통 일본식 어묵전골이다. 신제품 ‘맑은 어묵전골’과 같이 8가지 어묵으로 구성됐다.
‘알래스칸특급 고소한 어묵볶음(220g/2500원)’은 볶음 요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간장마늘 소스’를 제공한다. 볶은 마늘 풍미에 은은한 불향까지 더해 고소한 불맛을 즐길 수 있다. ‘알래스칸특급 매콤 어묵볶이(220g/2500원)’는 매콤달콤한 ‘국물 떡볶이 소스’가 별첨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