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 '공기청정-제습' 기능 등 다양한 기능 구현 '인기몰이''전원-온도-방향' 등 음성으로 척척… "계절 불문 주문 잇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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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이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거듭나면서 올해 LG전자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량도 전년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9일 LG전자 관계자는 "계절에 구애받지 않고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올 들어 LG전자 창원공장의 에어컨 생산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0% 늘어났다"며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과 제습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며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LG전자가 지난달 선보인 '휘센 씽큐 에어컨' 신제품은 독자적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를 탑재했다. 휘센 에어컨에 인공지능 브랜드인 '씽큐'를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 제품은 고객이 주로 머무르는 공간뿐만 아니라 ▲생활환경 ▲사용패턴 ▲실내외 온·습도 ▲공기질 등을 스스로 학습해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사용자는 에어컨 반경 3m 이내에서 음성만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 "LG 휘센"이라고 말한 후 전원 온·오프, 온도, 바람의 세기와 방향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제습과 공기청정 등 다양한 기능들을 작동할 수 있다.회사 측은 휘센 씽큐 에어컨이 올해 인공지능 에어컨의 대중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