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 수 확대해 연내 자체 온라인몰 오픈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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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오쇼핑의 패션 편집샵인 ‘셀렙샵(CelebShop)’이 자체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과 ‘씨이앤 태용(Ce& Tae Yong)’의 봄 시즌 신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지난해 봄에는 수트, 팬츠 등 기본 상품 위주로 진행했지만 올봄에는 니트, 슈즈 등으로 확대하며 아이템 수를 3배로 늘렸다.
21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셀렙샵’이 이렇게 자체 브랜드의 상품 종수를 확대하는 이유는 올해를 시작으로 ‘셀렙샵’이 홈쇼핑 브랜드를 넘어 패션 브랜드로 한 단계 도약하고 판매 채널도 넓히기 위해서다. 아이템 수 확대를 통해 연내 자체 온라인몰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셀렙샵’은 올해로 론칭 9년째를 맞는 CJ오쇼핑 대표 패션 편집샵으로, 그동안 정윤기 스타일리스트가 방송에 출연해 본인이 직접 기획하거나 국내 신진 디자이너와 협업한 패션 상품을 주로 소개해왔다. ‘셀렙샵’은 2016년 11월에는 ‘셀렙샵 에디션’을, 지난해 5월에는 고태용 디자이너와 협업해 ‘씨이앤 태용’을 출시하며 자체적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셀렙샵 에디션’은 23일 밤 9시 45분 올봄 첫 상품을 선보인다. 천연 양가죽을 사용한 이태리 가죽 재킷과 셀렙샵 에디션이 처음 기획한 니트 상하의 세트가 이날 론칭 방송에서 소개된다.
3월 초부터는 셀렙샵 에디션의 또 다른 첫 작품인 트위드 재킷과 원피스를 선보이며, 연이어 ‘셀렙샵 에디션’의 매시즌 히트 아이템인 여성용 수트와 와이드 팬츠, 린넨 재킷, 남성용 셔츠와 팬츠 등도 차례로 론칭할 예정이다.
‘셀렙샵 에디션’이 이번 시즌 선보이는 슈즈는 ‘실용적인 멋(Practical chic)’을 콘셉으로 편안함과 세련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달 2일 론칭 예정인 ‘발레리나 펌프스’는 굽높이가 4cm로 신기에 편하고 이태리 양가죽을 사용해 부드럽고 디자인도 고급스럽다.
지난해 도시 연계 프로젝트 ‘시티 인스피레이션(City Inspiration)’으로 ‘베를린’을 택했던 ‘셀렙샵 에디션’이 올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선정했다. 건축과 미술의 도시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건출물과 피카소 미술관이 있어 예술적 영감을 많이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셀렙샵 에디션’의 이번 시즌 상품에는 바르셀로나의 건축물에서 볼 수 있는 곡선 디자인과 차분한 색상들이 반영돼 있다.
25일 오후 2시 50분에 론칭하는 ‘씨이앤 태용’은 코트·후드티·스웻셔츠 세트를 첫 방송에서 선보인다. ‘씨이앤 태용’의 밝고 경쾌한 브랜드 콘셉에 맞게 캐주얼 한 스타일과 색상을 부각했다. 3월 초 론칭 예정인 MA-1항공점퍼는 길이를 짧게 해 젊은 감성을 더했다.
‘씨이앤 태용’은 지난 시즌까지 ‘캣티튜드(Cattitude)’를 주제로 고양이 캐릭터를 위트있게 디자인에 반영했다면, 이번 시즌부터는 ‘비트 앤 웨이브(Beat & Wave)’를 주제로 음악적인 요소들을 디자인에 담았다.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선정한 2017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에 뽑힌 모델 한현민, 힙합가수 서사무엘, 힙합그룹 러버소울의 최초아가 ‘씨이앤 태용’의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활동하게 된다.
CJ오쇼핑의 ‘셀렙샵’은 ‘셀렙샵 에디션’과 ‘씨이앤 태용’을 필두로 지난해 약 800억원의 주문을 기록했다. ‘셀렙샵 에디션’을 중심으로 글로벌 컬쳐 캠페인인 ‘씨티 인스피레이션(City Inspiration)’을 전개하며 독일 베를린 현지의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였고, ‘씨이앤 태용’은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를 방송에 출연시켜 롱패딩을 판매하며 큰 관심을 얻은 결과다.
CJ오쇼핑 측은 “그동안 셀렙샵은 감각적인 상품과 차별화된 콘텐츠를 결합시키는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진행해오며 업계를 선도하는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문화와 예술이 담겨 있는 글로벌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