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독일, 프랑스 등 주요국 포함… 2분기 내 출시 마무리
  • ▲ 항암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셀트리온헬스케어
    ▲ 항암 바이오시밀러 '허쥬마'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항암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의 유럽 현지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허쥬마의 현지 판매는 셀트리온의 기존 바이오시밀러를 유럽에서 판매하던 먼디파마, 컨 파마, 오리온 등의 파트너사가 맡기로 했다. 이들은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주요 5개국을 포함한 유럽 전역에서 허쥬마를 판매하게 된다.

    허쥬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에 이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셀트리온의 세 번째 바이오시밀러 제품이다.

    다국적제약사 로슈의 자회사 제넨테크가 개발한 유방암 치료제 '허셉틴'이 오리지널 의약품이다. 허셉틴은 연간 약 8조15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대형 품목으로, 유럽 시장 규모는 약 2조4500억원으로 추산된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파트너사들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약가 등재를 완료한 뒤 2분기부터는 주요국 의약품 입찰에 참여할 계획이다. 올 2분기 내 유럽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주요 5개국에서의 허쥬마 출시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허쥬마의 투여시간을 90분에서 30분으로 단축하는 '래피드인퓨전'(Rapid Infusion)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개발이 완료되면 환자의 투약 편의성을 개선해 제품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