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홍삼정, 日-돌김, 동남아-허니버터아몬드 인기中 1년만에 허니버터아몬드에서 홍삼으로 변화한국 기억할 차별화된 콘텐츠로 지속 개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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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이 국적별 인기 식품을 발표했다. 중국인들이 한국에서 마지막에 사는 식품은 홍삼, 일본은 돌김, 동남아는 허니버터아몬드로 나타났다.

23일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공항 식품매장은 관광객들이 해외에서 마지막 쇼핑을 즐기는 곳이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점은 맥심드파리(Maxim's de Paris), 피코크 등 다른 면세점에서 볼 수 없었던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천공항점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홍삼정'이 중국인 최고 인기 식품으로 등극했다. 2016년 최고 인기 식품이었던 허니버터아몬드를 누른 것. '김'도 '허니버터아몬드'를 앞섰다. 

중국에 부는 웰빙·고급화 트렌드를 그 배경으로 보고 있다. 비싸더라도 한국의 대표 웰빙 식품인 홍삼과 김을 선물로 사가는 것.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국인 인기 식품에 초콜릿이 5위를 차지해 여전히 달콤한 맛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일본인들의 김에 대한 사랑 역시 변함 없다. 와사비 맛, 불고기 맛 등 다양한 맛의 김 스낵 세트 구성품이 1위이며 돌김은 크기별로 구매하고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조사한 동남아인들은 달콤하고 고소한 맛 식품을 선호했다. 1위와 2위는 허니버터 아몬드, 허니버터 견과류를 차지했으며 홍삼에 이어 브라우니, 바나나 우유가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공항은 그 나라를 기억하는 처음이자 마지막 관문"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로 한국에 대해 좋은 기억을 회상 시키는 상품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인천공항점은 오는 30일까지 BC카드로 300달러, 600달러, 1500달러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1만원, 3만원, 8만원 선불 카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웨딩 고객이 1000달러 이상 사용할 경우, 선불카드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2015년 9월 인천공항 제 1터미널에 문을 연 이래 2018년 1월부터 제2터미널점도 운영하고 있다. 인천공항에서는 샤넬, 에르메스 등 럭셔리 패션 브랜드부터 라인, 카카오 등 캐릭터까지 차별화 된 브랜드와 상품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