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FAN내 간편결제와 번개장터의 컨텐츠 결합 P2P거래 제공
  • ▲ ⓒ신한카드.
    ▲ ⓒ신한카드.

    신한카드가 중고거래 앱 1위 사업자인 번개장터와 을지로에 위치한 파인애비뉴 신한카드 본사에서 P2P(Peer to Peer, 개인간 물품거래) 마켓 공동활성화를 목표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번개장터는 2011년에 설립돼 현재 누적회원 700만명, 월평균 거래액 200억원의 중고거래 앱 1위 사업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번개톡’과 개인간 택배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모바일앱에 특화된 번개장터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P2P 마켓 내 신한카드 결제 기반의 안심거래 이용활성화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번개장터 앱내에서 신한카드 결제 확대 및 및 금융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 6월말부터 번개장터 앱 내에서 신한카드로 거래시 안심거래 수수료 할인 및 경품 행사가 진행되는 등 향후 양사는 P2P마켓내 공동 마케팅을 지속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대표 모바일 결제플랫폼 신한FAN과 연계해 신한FAN내에 번개장터와 제휴된 P2P 거래 장터를 오픈한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개인이 자유롭게 물품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으며 거래시 신한 FAN페이의 간편결제와 번개장터의 안심결제가 결합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은 신한FAN에 가입해 FAN머니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양사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 기반의 블록체인 및 빅데이터 등을  P2P 마켓에 적용하는 등 공동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번개장터와의 제휴를 통해 P2P마켓을 선점하는데 그 의미가 깊다”며 “향후에도 신한FAN과 연계한 디지털 플랫폼 활성화 전략을 통해 디지털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